기사 메일전송
금천문화재단, ‘나를 물들이는 수채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회
  • 이유진 기자
  • 등록 2019-11-27 18:40:11

기사수정
  • 11월 30일까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진행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회 모습. (사진=금천문화재단)

금천문화재단은 금천구립시흥도서관에서 11월 30일(토)까지 ‘나를 물들이는 수채 캘리그라피’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작품전시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관 1단' 공모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9개월간 진행한 ‘나를 물들이는 수채 캘리그라피’ 강좌결과를 지역주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금천구립시흥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의 개성 있는 글씨체를 발견하고 창작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주민수강생 10명과 함께 총 18회 과정의 ‘나를 물들이는 수채 캘리그라피’ 강좌를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강좌가 끝난 후에도 ‘꿈그림 캘리그라피 동아리’를 결성해 자체적으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하고 도서관 행사 등에서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하며 실력을 쌓아왔다. 


이번 작품전시회에서는 시 2편(윤동주의 ‘서시’, 나태주의 ‘선물’)을 시의 분위기와 계절감을 반영해 만든 수채 캘리그라피 작품이 전시된다. 또, 단체작으로 여럿이 함께 하나의 꽃을 표현한 ‘해바라기’ 작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엽서와 머그잔, 종이봉투, 편지봉투 등 일상에서 캘리그라피를 적용하기 좋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는 “캘리그라피 강좌와 동아리 활동으로 꾸준히 실력을 쌓아온 수강생들의 멋진 작품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캘리그라피의 매력을 나누고자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전시회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6.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