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디지털 도어락 지원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2-11 14:52:08

기사수정
  •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2016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정 10여 세대에 200만원 상당 디지털 도어락 지원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저소득 가정에 4년째 디지털 도어락 설치지원 사업을 펴오고 있다는 따뜻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금천구는 지난달 13일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저소득 가정 4세대에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올해 상반기도 8가구에 디지털 도어락을 지원하는 등 2016년부터 매년 저소득 가정 10여 세대에 200만원 상당의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해주고 있다.


청소년지도협의회 디지털도어락 설치 지원

또, 지난 10월부터는 봉사에 관심이 있는 업체로부터 격월로 족발 15kg를 후원받아 어르신 생신잔치를 열어드리고 있다. 11월에는 (주)타키온글로벌에서 42인치 LED TV 3대를 후원받아 다자녀가구와 홀몸어르신 가구에 전달했다.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병우 회장은 “열쇠를 목에 걸고 다니는 아동과 청소년들을 보면서 혹시 아이들이 키를 잃어버리지 않을까? 한부모가정과 어르신에게 디지털 도어락을 설치해드리면 더 안전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금천구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할 일을 한 것으로, 앞으로도 나눔 활동 이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독산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직장인과 사업체를 운영하는 주민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탈선을 예방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일수 독산1동장은 “매해 따뜻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장님과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큰 밑거름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 독산1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