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공공와이파이존 서비스 개시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2-31 14:29:35

기사수정
  • 금천 G밸리, 전통시장 등 70개소에 공공와이파이존 조성 완료
  • 1월 1일(수)부터 서비스 개시

2019년 금천구 공공와이파이 조성지 안내도

금천구가 금천 G밸리 및 전통시장 등 총 70개소에 공공와이파이존 구축을 완료하고, 새해 1월 1일(수)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금천구는 시비 8억 원을 지원받아 지난 2월부터 12월까지 금천 G밸리 및 전통시장 등에 공공와이파이존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G밸리 산업협회, 전통시장 상인회, 각 동 주민자치회가 추천한 장소에 총 70개의 AP(와이파이 무선접속장치)를 설치했다.


이번에 AP가 설치된 곳은 △금천 G밸리 35개 △전통시장(현대시장, 은행나무시장, 남문시장, 우시장, 맛나는 거리) 20개 △공원, 정류장 등 주민이용시설 12개 △금하마을 2개 △시흥동 치안센터 1개 등이다.


금천구는 공공와이파이존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지리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한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주민들이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는 구청, 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의 무선망 네트워크 장비를 10G급으로 교체해 공공와이파이 속도를 높이고, 정보보호시스템과 무선인증서버 구축을 통해 정보보안도 강화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구의 자가통신망 인프라를 고도화해 향후 구민들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 시행에 문제가 없도록 정보통신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번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시작으로 구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디지털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