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지자체’ 선정
  • 성창한 기자
  • 등록 2019-12-31 14:32:50

기사수정
  • 스마트 빗물받이, 투인원 도로청소차, 인공지능 보행자 알림이 등 혁신 우수사례 성과 인정받아

금천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3대 항목 14개 지표를 기준으로 금천구를 포함한 총 62개 지방자치단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019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금천구 혁신사례로 꼽힌 ‘스마트 빗물받이’ 설치 모습 

행정안전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학계와 시만단체 대표 등 전문가평가단 22명과 지역, 성비 등을 고려한 국민평가단 204명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서 구가 추진한 △ICT/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빗물받이’ △특허기술 출원 ‘투인원 도로청소차’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안전한 골목길 조성사업 ‘인공지능 보행자 알림이’ 등이 대표적인 혁신사례로 꼽혔다.


이 외에도 △정담길 범죄안심마을 △마을민주주의 플랫폼 ‘금천1번가’ △ 양방향 소통 문자서비스 △동네방네 복지통 △스마트 플러그 등이 혁신행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작은 관심과 적극적인 변화의 노력이 주민들이 체감하는 혁신행정의 토대가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혁신 우수지자체 선정을 발판삼아 2020년은 조직 내 혁신을 통해 주민들에게 우수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으로 주민체감형 금천혁신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3.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4.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5.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6.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7.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