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黃 "험지 출마" 선언 1개월 만에···종로구 출마 선언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2-07 15:13:17

기사수정
  • "이낙연과 빅매치" 질문에 "일대일 아닌 文정권과 황교안 싸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오는 4.15 총선에서 서울시 종로구 출마를 선언했다. 험지에 출마한다고 밝힌 지 한 달여 만이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청와대가 있는 종로에서 출마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험지에 출마할 것”이라고 밝힌 지 1개월여 만이다.


황 대표는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자랑스러운 종로를 반드시 무능정권 심판 1번지, 부패정권 심판 1번지로 만들 것”이라며 다가오는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구로 출마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가로수 하나의 골목 곳곳에, 제 어린 시절, 젊은 시절의 추억이 메어있다. 제가 꿈꾸던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한 꿈, 가슴을 무겁게 하던 청년 황교안의 꿈을 이제 종로 주민들과 함께 키우겠다”며 종로 출마 선언 배경을 밝혔다.


이어 종로 구민들에게 “종로에서 시작된 국민의 염원이 한강을 지나고 백두대간을 넘고, 금강과 낙동강에 이르러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황 대표는 “무능정권, 부패정권, 오만정권의 심판에 국민의 이름으로 성난 민심의 칼을 꽂겠다”며 “모든 국민들게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 찬 문재인 정권의 가면을 그 민낯을 드러낼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총선 출마 선언이 늦어진 점에 대해 황 대표는 “그동안 총선을 진두지휘하는 당 대표로서 당의 전체적인 선거전략을 바탕으로 책임감 있게 움직여야 한다는 생각에 더욱 신중할 수밖에 없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황 대표가 종로구로 출마함에 따라 더불어민주당에서 차기 대궈주자로 손꼽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의 빅매치도 성사됐다. 두 후보는 차기 대권 선두 조사에서 나란히 1,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실상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가 됐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제가 선거에서 이기려는 상대방은 (이 전 총리가 아닌) 문재인 정권”이라며 “일대일의 경쟁이 아니고 문재인 정권과 저 황교안의 싸움”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평화로권역 관광콘텐츠 개발회의 개 경기도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경기북부 대개발 관련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재로 평화로권역 개발회의를 열고 경원선을 중심으로 한 관광 분야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도3호선 평화로에 접해 있는 의정부, 양주, 동두천 3개 시는 경원선 축을 중심으로 한 경기북부의 중심으로 경기도청 북부청사가 위치해 있고 향후 기회발전특.
  2. 마포구, 레드로드서 호국보훈 축제…호국 영웅에 감사 마포구는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오는 6월 1일 홍대 레드로드 R5∼R6 일대에서 `호국보훈 감사축제`를 개최한다.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는 호국보훈 감사축제는 `당신과 함께해서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나라를 위해 헌신한 보훈대상자를 기리고 숭고한 희생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번 축제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호국보훈 .
  3. LG U+, 숭실대 손잡고 만든 `정보보호학과` 개설식 열어 LG유플러스가 국내 최고 수준의 사이버보안 인재양성을 목표로 숭실대학교와 협력해 신설한 `정보보호학과`가 힘찬 출발을 알렸다.올해 첫 신입생을 받은 숭실대 정보보호학과는 LG유플러스와 숭실대가 함께 만든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로, LG유플러스에서 모든 신입생들에게 2학년까지의 등록금과 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2학년 2학기 수..
  4. 인천시, 여름철 맞아 해수욕장 20개소 수질·백사장 모래 오염도 조사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하절기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이용객의 건강 보호를 위해 해수욕장 수질 및 백사장 모래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중구, 옹진군의 해수욕장 및 다중이용해변 20개소의 해수 수질과 백사장 모래 오염도를 `해수욕장의 환경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라 검사하게 된다.수질검사에서는 정기적으로 음용 ...
  5. 상상이 현실이 되는 바다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 개막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주최·주관하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가 ‘상상의 바다, 희망 화성’이란 주제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화성시 전곡항에서 펼쳐진다.2024-2025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돼 처음 선보이는 제14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서는 다양한 요트, 보트, 유람선을 타고 서해 바다를 즐기는 ...
  6. 인천 서구, 루원시티 현안사항 논의 위한 주민 간담회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9일 루원시티 SK리더스뷰2차 아파트를 방문해 루원시티 입주민 협의회와 주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간담회는 루원시티 6개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으로 구성된 루원시티 입주민 협의회 관계자 등 지역주민들을 만나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 관련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
  7. 수원시, 6∼8월에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충전한도 상향 수원시가 6월부터 8월까지 석 달간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과 충전 한도를 상향한다. 수원시는 경기도 주관 ‘경기 살리기 통큰세일’과 연계해 수원페이를 확대 발행한다. 수원페이 인센티브 지급률은 기존 6%에서 7%로, 충전 한도는 기존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확대한다. 6~8월에 50만 원을 수원페이 계좌에 입금하면 인센티브 3만 5...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