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보행환경 개선사업 실시··· 약 20억원 투입
  • 이지혁 기자
  • 등록 2020-02-10 11:19:04

기사수정
  • LED 안전표지, 과속경보표지, 노면 표시 등 교통 안전시설물 신설 또는 교체

구로구가 고척 스카이돔 일대에 실시한 보행환경개선사업 모습. (사진=구로구) 


구로구가 쾌적한 도로환경과 교통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보행환경을 대폭 개선한다.


구로구는 올해 9월까지 총 5개 지역에 총 19억 8,800만원을 투입해 보행환경개선사업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구로구는 사고 발생 건수, 보행자 수요, 도로 노후화 정도 등을 고려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했다. 


구간별로 인도, 차도, 측구(배수를 위해 인도와 차도의 경계에 만든 얕은 도랑) 등 도로 전반을 정비한다. LED 안전표지, 과속경보표지, 노면 표시 등 교통 안전시설물의 신설 또는 교체 작업도 진행한다. 또한 안전을 위한 미끄럼방지 포장과 도시 미관을 고려한 스탬프 시공도 실시한다. 


사업 효과와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사업 추진 과정에 전문가와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위해 경찰청과의 협의도 지속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보행환경개선사업이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거리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걷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년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전 국민 10명 중 1명이 대상자’ 올해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역대 최고 인원인 약 489만 명에 달한다.한국도로교통공단(김희중 이사장)은 2025년 적성검사‧갱신 대상자가 ‘전 국민 10명중 한명’에 해당한다며, 연말 운전면허시험장 혼잡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적성검사와 상반기 실시를 적극 추천했다.최근 3년간(2022년~2024년) 월별 평균 운전면허 적성검...
  2. “법치가 죽었다” 대통령 변호인단, 구속영장 발부에 강력 반발 윤석열 대통령 변호인단은 19일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변호인단은 "이번 결정은 법치와 법적 양심이 사라진 엉터리 구속영장"이라며, 사법부의 판단을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변호인단은 윤 대통령이 법정을 통해 비상계엄의 정당성과 불가피성을 직접 설명했음에도, 법...
  3. 윤석열 대통령 구속에 대한 여권 입장…“헌정문란 판단은 국민 몫”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 발부와 관련해 여권 주요 인사들이 입장을 밝혔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헌정문란 목적의 폭동인지, 헌정문란을 멈춰세우기 위한 비상조치인지, 결국은 국민이 판단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사태를 국민적 판단에 맡겨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대통령의 변호를 맡은 석동현 변호사 ..
  4. 윤석열 대통령 구속…헌정사상 최초 현직 대통령 구속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을 청구한 지 나흘 만에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차은경 서울서부지법 부장판사는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영장을 발부하며, 윤 대통령은 체포기간을 포함해 최대 20일간 구속 상태에서 수사를 받게 됐다. 이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현직 대통령 구속 사례다.법원은 윤 대통령이 ...
  5. 한국교통안전공단(TS) 신입직원 채용 상담…취업 준비생들 큰 호응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14일(화)부터 16(목)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이하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여해 TS 신입직원들이 직접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채용정보 박람회 기간 중 TS는 올해 신규...
  6. 윤석열 대통령 구속에 대한 정치권 반응…개헌·책임론 대두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정치권 인사들이 각자의 입장을 밝혔다.오세훈 서울시장은 페이스북에서 현 상황을 "한 지도자의 무모함으로 국민 모두가 허탈감을 느끼는 아침"이라고 평가하며, "지도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국가 운영 시스템을 개보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야가 개헌 논의에 돌...
  7. 데스커,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 오픈...2월 9일까지 전시 프로그램 진행 워크 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1월 20일부터 2월 9일까지 3주간 더현대서울 5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UNIVERSE ON MY DESK (책상 위 나의 세계)’라는 콘셉트로 오픈한 데스커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에서는 △페르소나 존 △북클럽 존 △체험 존 △데스크테리어 존 등 4가지 공간을 통해 일과 공부를 넘어 나의 가능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