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安에게 가라” 비난 문자에···금태섭이 한 답장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2-12 14:16:38

기사수정
  • 금태섭 "정중하고 일상적 내용으로 답변···그럼 어조 부드러워지더라"

금태섭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늦은 새벽 조롱문자를 받고 어떻게 대처했는지를 공개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강서갑)이 이른 새벽 받은 조롱 문자 내용을 공개하며 자신의 대처법을 소개했다.


금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익명의 인물로부터 받은 조롱 문자를 공개했다. 상대방은 금 의원에게 “선거철 되니까 민주당으로 나오고 싶지? 그 잘난 소신은 다 어디 가고... 철수한테 가거라”라며 비꼬았다.


금 의원은 해당 내용을 공개하며 “정치인이라면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격려나 칭찬의 문자 못지않게 비난이나 조롱의 메시지도 많이 받게 된다”며 “유권자의 목소리는 다 겸손하게 들어야할 소중한 말씀이지만 격한 소리가 오고가면 진짜 얘기를 나누긴 어렵다”고 하소연했다.


금 의원은 자신의 답장 내용도 함께 첨부했다. 그는 새벽 4시에 온 상대방의 조롱 문자에 “일찍 일어나시네요”라고 답했다. 그러자 조롱하던 상대는 “최선을 다해야죠^.^”라고 답장을 보냈다.


금 의원은 이같은 내용을 공개하며 “나의 경우 가끔씩 매우 정중하게 일상적인 내용으로 답변을 해 본다. 그러면 거의 모든 경우에 어조가 부드러워지고 대화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짐작이지만 아마도 그런 답변을 받으면 상대방도 자기와 마찬가지로 가족도 있고, 출퇴근도 하고, 밤에는 잠도 자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가지시게 되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금 의원은 “일단 이런 상태가 되면 서로 생각이 달라도 대화가 가능해진다”며 “정치인끼리의 공방도 마찬가지다. 막말이나 거친 언사를 쓴다고 해서 뜻이 관철되거나 이기는 것은 결코 아니다.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긴다”고 설명했다.


금 의원은 앞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공수처 설치법 등을 놓고 더불어민주당과 다른 견해를 보여 여권 지지자들로부터 크게 비판받아 왔다. 특히 최근엔 강서구을에 출마를 시사했던 정봉주 전 의원 지지자들로부터 제명 요구를 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옹진군, 2025년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 접수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오는 1월 6일부터 1월 31일까지 각 면사무소를 통해 2025년 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서해5도 노후주택 개량사업은 서해5도서(연평면, 백령면, 대청면)의 노후·불량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을 군에서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2024년까지 1,368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됐다.옹진군.
  2. 제주항공 사고, 사망자 전원 신원 확인…조사 및 안전점검 강화 2024년 12월 29일 제주항공 2216편 사고로 사망한 179명 전원의 신원이 확인되었으며, 한·미 합동조사팀이 현장 조사를 이어가는 가운데 정부는 특별안전점검과 유가족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2024년 12월 29일 오전 9시 3분, 제주항공 2216편 사고로 발생한 179명의 사망자 전원이 신원 확인을 마쳤다. 지문 147명, DNA 32명을 통해 신원을 확인했으..
  3. 안성시, 찾아가는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지역 확대 안성시는 올해부터 아동이 입원한 병원에 입원아동보호사를 파견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입원아동돌봄서비스는 2024년 하반기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2024년도에는 안성시에 주소지를 둔(3개월∼12세 이하) 아동이 안성 및 평택 소재 병원에 입원했을 경우 입원아동보호사를 파견해 식사 및...
  4. 대설·한파 대비 대책회의…행안부, 총력 대응 체제 구축 행정안전부는 1월 5일부터 9일까지 예상되는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비상 대응 체제를 가동하며 취약 지역 점검과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한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는 1월 5일부터 9일까지 대설과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주재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
  5. 윤환 계양구청장, 관내 노인여가복지시설 방문해 어르신과 소통 윤환 계양구청장이 지난 2일 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신년 인사회에 참석해 김대기 지회장을 비롯한 지회 임원진과 새해 덕담을 나누며 지역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또한, 노인복지관를 방문해 어르신 여가복지시설의 현황과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꼼꼼히 살피며 관계 직원들을 격려했다.대한노인회 계양구지회 김대기 회장.
  6. 남동구, 스마트 어플 활용한 치매예방교실 효과 만점 인천시 남동구는 스마트 어플을 활용한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사후평가를 실시해 효과를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구는 스마트폰 활용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효율적인 치매 예방 교실 운영을 위해 지난해 3∼10월 `스마트 어플 두뇌운동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했다.평가는 지난해 말 남동구보건소 및 관내 복지관 6개소에서 이뤄졌으며, 사...
  7. 과천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1억 원 추가 확보 과천시는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51억 3천만 원을 추가 확볕소를 위한 지능형 시스템 구축 등 주요 현안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과천시는 2024년 하반기에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세로 12억 8천8백만 원을 확보했으며, 지난달 31일 확보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까지 포함해 2024년 하...
").clic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