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6일 발생한 29번째 '코로나19' 확진자, 문제는 감염 경로
  • 오현택 기자
  • 등록 2020-02-16 20:29:39

기사수정
  • 해외 여행·확진자 접촉 없어 '방역망 밖 감염' 가능성 제기

16일 발생한 29번째 코로나19 확진자의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아 '방역망 밖 감염' 우려가 나오고 있다. (사진=김대희 기자)

16일 국내 29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이 환자의 감염 경로가 명확하지 않아 방역망 밖에서 감염이 이뤄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9번 환자는 서울 종로구 거주 중인 83세 한국인 남성이다. 


전날 오전 심장질환으로 동네병원을 방문했다가 오후 가슴 통증을 느껴 고대 안암병원 응급실을 방문했다. 여기서 엑스레이 검사를 받았다가 폐렴 증상이 확인돼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양성 판정받았다.


문제는 감염 경로다. 29번 환자의 경로 추적 결과, 작년 12월 이후 해외 여행 이력이 없으며 이전 28명의 확진자와 접촉한 이력도 발견되지 않았다. 안암병원 검사 전까진 발열 등 의심 증상도 없었다.


이 경우, 아직 방역망에서 걸러지지 않은 확진자가 2차, 3차 감염을 일으키고 있으며, 이러한 경로를 따라 29번 환자가 감염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지역 사회 내에서 대량 감염으로 이어지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일본은 중국과 국경이 맞닿아 있지 않음에도 감염 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환자가 연달아 발생한 바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즉각대응팀과 관할 지방자치단체 합동으로 역학조사를 진행, 29번 환자의 감염 경로를 추적 중이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3.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4.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5.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6.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7.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