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농산물시장 남촌동서 새시대 열어···“넓고 쾌적” 소비자 만족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3-11 18:32:46

기사수정
  • 시장상인 “좁아진 매장에 교통 불편” 호소···더 늦게까지 영업 희망

인천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은 지난 2일 오픈해 주민과 상인 양쪽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6일 남촌농산물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 (사진=이영선 기자)[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넓고 쾌적해서 좋고요. 무엇보다 농산물 썩은내가 나지 않아 좋네요.”

 

지난 2일 새로 개장한 인천 남촌농산물도매시장(남촌농산물시장)에는 활기가 넘쳤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농산물을 사기 위해 시장을 찾은 시민의 손에는 각종 채소가 담긴 바구니가 들려있었다. 

 

상인들의 모습에도 활기가 묻어났다. 조금이라도 더 깎으려는 시민들과 흥정하는 것조차 즐거워 보였다. 각종 채소가 담긴 수레를 끄는 상인의 목소리에는 새로운 곳에서의 희망의 기운이 넘쳤다.

 

이날 오후 2시쯤 찾은 남촌농산물시장 채소동에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기존 구월동 농산물도매시장보다 3배 가까이 커지고 규모도 현대화됐다. 새로지은 건물이다보니 무엇보다 깨끗하고 쾌적했다. 

 

시장을 찾은 시민들은 만족감을 표했다. 구월동에 사는 시민 이보경(56) 씨는 “구월동 농산물시장에 들어서면 냄새부터 코를 찔렀는데 여기는 쾌적하고 깨끗하다”며 “계속 이렇게 관리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3월 2일 새로 개장한 남촌농산물시장은 인천 남동구 비류대로 763(남촌동 177-1번지)에 자리를 잡았다. 새로 개장한 만큼 기존 구월농산물시장이 가진 문제점을 대폭 개선했다. 부지(대지) 면적이 축구장 6개 정도인 16만9851㎡(약 5만1000평) 규모로 기존보다 2.8배 커졌다. 주차장은 기존 대비 4배 늘어나 총 284대가 주차할 수 있다. 

 남촌농산물시장을 방문한 시민이 농산물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이영선 기자)

남촌농산물시장은 경매장과 중도매인 점포가 있는 과일동·채소1동·채소2동을 중심으로 업무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도매시장 내 식자재동과 판매물류동 등이 함께 입주해 소비자가 농·축·수산물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시스템을 마련했다. 특히 시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폐기물을 비료화시켜 쾌적한 시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시장 상인들도 만족을 표했다. 조합장 A씨는 “환경도 전반적으로 좋아졌고, 장사도 잘 되는 편이지만 주차공간이 확보된 게 가장 좋다”고 칭찬했다. 그는 “손님은 물론 상인들도 쓸 수 있다. 총 280대 정도의 차를 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부 상인은 매장이 좁은 것에 대해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B씨는 “(구월농산물시장보다) 매장이 좁고 일찍 끝나는 단점이 있다”고 불만을 표했다. 또 정류장에서 시장까지 오는 거리가 멀어 불편함을 호소했다.

 

다른 매장의 조합장 C씨는 공간 부족 문제를 지적했다. C씨는 “1만6800 평에서 5만6000평대로 옮겼는데도 생각보다 좁다”며 “면적이 좁아 일부 상인들은 자리배정에 불만이 있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상민 장관, 화성 공장 화재 현장점검...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 당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오늘(24일) 오후, 화재가 발생한 경기 화성시 공장 현장을 찾아 화재진압과 수색구조 상황을 살폈다.이상민 장관은 “소방 등 가용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화재진압과 생존자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줄 것”을 지시했다.피해자별로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지원에 ...
  2. 최 부총리,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방문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첨단·전략산업 생태계를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6월4일 조선산업 현장인 HD한국조선해양 미래기술연구원, 6월21일 전기차산업 현장인 기아 오토랜드(AutoLand) 광명을 방문했다.국제(글로벌) 환경 변화와 기술 발전 등으로 최근 주요 전략산업들이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3. `희생과 헌신에 깊이 감사` 서구, 보훈가족 300명 초청 `보훈 큰 잔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주제로 `보훈 큰 잔치`가 서구 보훈단체 회원, 가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시아드 웨딩컨벤션에서 열렸다.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일 `보훈 큰 잔치`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서구는 사전 행사로 참석자 300여 명 전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꽃을 달..
  4. 평택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확대...6월24일부터 7월19일까지 모집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골목형상점가 3차 모집 공고를 이달 6월 24일부터 7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23년 12월 29일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기준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2000㎡ 이내 면적에 소상공인 점포가 30개 이상 밀집한 구역만 지정됐지만, 개정안은 상업.
  5. 계양구,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 개최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6월 21일과 22일, 자매결연도시인 영월군과 제8회 생활체육 친선교류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계양구-영월군 생활체육 교류전은 자매결연도시 간 교류를 촉진하고 상호 우호 관계 강화를 위해 매년 상호 방문의 형식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지난해에는 영월군에서 교류전을 개최했으..
  6. LG전자,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 출간 LG전자가 브랜드북 ‘담대한 낙관주의자, LG전자 사람들’을 출간한다. 고객경험 혁신의 근간인 브랜드 핵심 가치와 세계 곳곳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도전을 이어가는 구성원들의 DNA를 책으로 담았다.브랜드북은 회사 내에서만 알고 있기 아까운 다양한 이야기를 책으로 옮겨 이를 보는 독자들이 LG전자를 보다 제대로 이해.
  7. 현대건설, 시니어 주거 문화 선도 역량 강화 현대건설이 초고령화 시대에 대비해 시니어 주거 문화를 선도할 경쟁력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24일(월) 서울 종로구 계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본사에서 신한라이프케어와 시니어 주거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현대건설 이동훈 개발사업부장과 신한라이프 김순기 전략기획그룹장, 신한라이프케어 우석문 대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