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같이 해서 가치있는 소비’ 캠페인 추진
  • 이지혁 기자
  • 등록 2020-03-19 09:25:50

기사수정
  • ‘음식 방문 포장 구매시 가격할인’ 협의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18일 목2동에 위치한 식당에서 목2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고 ‘같이 해서 가치있는 소비’ 챌린지를 시작했다. (사진=양천구)양천구는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양천구지회와 MOU를 체결하여, 매장 방문을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해 ‘음식 방문 포장 구매시 가격할인 등’을 협의하였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 19로 소비가 위축되어 외식업 등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의 어려운 상황을 돕고자 ‘같이 해서 가치있는 소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의 주요 내용은 ‘우리동네 단골집 착한결제 해주기’와 ‘코로나 스트레스, 착한 쇼핑으로 풀기’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수 있도록 챌린지 방식을 도입하여 지목받은 1인이 2명을 지목하고 48시간 이내에 인증사진을 SNS에 업로드 하여, 이 캠페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3일부터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 인증 이벤트도 마련하여, ‘가치있는 소비’ 캠페인에 참여한 주민이 양천구 블로그에 인증사진을 댓글로 올리면 2주에 한번씩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18일 목2동에 위치한 식당에서 목2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고 ‘같이 해서 가치있는 소비’ 챌린지를 시작했다.

 

식당 주인인 김재하(40세)씨는 “최근 2달간 손님이 없어, 직원들도 내보내고 부인과 둘이서 어렵게 버텨왔다”며 “이렇게라도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양천구에서 시작한 이 ‘가치있는 소비’가 널리 퍼져서 양천구 뿐 아니라 전국의 소상공인들이 힘을 얻어, 다같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길 바란다”면서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신상균 양천구의회 의장과 남기열 주민자치운영협의회장을 지목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2.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밤낚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밤낚시`는 현대자동차에서 처음으로 제작한 단편 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밤낚시`는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11년 만에 메가폰을 잡아 기존에 ..
  3. SKT, ‘AI 개인비서’에 美 퍼플렉시티 ‘대화형 검색엔진’ 탑재...서비스 고도화 SKT가 전세계 빅테크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검색엔진’ 분야에 투자를 단행하고 강력한 사업협력도 추진한다. 향후 SKT의 ‘AI 개인비서’ 서비스 강화가 기대된다.SK텔레콤이 구글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는 미국의 생성형 AI 검색엔진 스타트업인 ‘퍼플렉시티’에 1천만 달러를 투자하고, 양사가 생성형 AI 검색엔진...
  4. 이민근 안산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참석…"대부도 상권 활성화 마중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3일 대부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13기 상인대학 졸업식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고 14일 밝혔다.`상인대학`은 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과 함께 상권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 방안 및 대안을 제시해 경영 건전성 기반의 상인조직 강화로 소상공인 중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이...
  5.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17일 신청사 업무 개시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행정복지센터가 이달 17일부터 연수구 비류대로 287(청학문화센터 옆)에 위치한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지역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건립된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는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4,474.71㎡의 규모로, 지난 2021년 9월 착공해 올해 6월 .
  6. 안성시보건소, 시민 건강 수준 향상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 실시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13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시민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건강증진사업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통계를 바탕으로 지역 간 건강 격차를 줄이고 시민의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해 건강증진사업 담당공무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실적인 방안을 마련하고자 열리게 됐다.토론회에서 이원...
  7.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3일 동구청 갈매기홀에서 2024년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보고회는 구청장, 관계 공무원, 구의원, 장애인복지 관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결과 및 정책 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이번 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