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15총선 JTBC 출구조사] 민주당·시민당 175석... 과반 넘어 압승 '예측'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0-04-15 21:52:38

기사수정
  • 민주 143~175석, 통합 101~134석 얻을 것
  • 종로구 이낙연·부산진갑 김영춘 '우세'

JTBC가 실시한  4.15총선 출구조사 방송에서 민주당이 과반을 넘을 것으로 예측됐다. (JTBC 출구조사 방송 캡쳐)

[서남투데이=박정현 기자] 4.15총선 개표를 앞두고 JTBC가 실시한 출구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과 그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과반을 훌쩍 넘을 것으로 예측됐다.


15일 JTBC 출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이 129석에서 158석, 통합당이 87석에서 117석을 얻을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

 

비례의석은 더불어시민당이 14석에서 17석을, 미래한국당도 14석에서 17석을 얻을 것으로 나왔다.

 

지역구와 비례를 합하면 여당이 143석에서 175석으로 1당을 차지할 것으로 나온 것이다.


통합당은 지역구와 비례를 합쳐 101석에서 134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됐다.

 

또 JTBC는 민생당은 0~3석, 정의당은 5석~9석, 국민의당이 2석~5석, 열린민주당이 5석~8석을 얻을 것으로 예측했다.

 JTBC는 출구조사 결과 이낙연 민주당 후보가 우세할 것으로 예측됐다고 밝혔다. (JTBC 출구조사 방송 캡쳐)

한편 JTBC는 주요 지역구 6곳의 출구조사 결과도 내놨다. 

 

유력한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민주당 이낙연· 통합당 황교안 후보가 맞붙은 종로구는 이낙연 후보가 56.1%, 황교안 후보는 37.2%의 지지를 얻어 이 후보가 우세할 것으로 JTBC는 예측했다.

 

서울 광진을은 민주당 고민정 후보가 52.8%, 전 서울시장 통합당 오세훈 후보가 44.2%의 지지를 얻어 경합을 벌일 것이란 예측이 나왔다.

 

판사 출신 후보들이 대결을 벌이는 동작을은 만주당 이수진 후보가 49.8%, 나경원 후보는 42.2%로 경합을 보일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의 최대 격전지인 부산진 갑은 전직 장관인 김영춘 민주당 후보가 53.5%, 전직 시장인 서병수 통합당 후보가 38.7%를 얻어 김영춘 후보가 우세할 것으로 예측됐다. 

 

또 JTBC는 대구 수성갑 김부겸 민주당 후보는 49% 주호영 통합당 후보는 47.3%의 지지를 얻을 것으로, 전남 목포 김원이 민주당 후보는 43.2% 박지원 통합당 후보는 41.7%의 지지를 얻을 것으로 예측했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셉트 디자인 조감도 공개 05-20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행안부 차관,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운영상황 점검 행정안전부 고기동 차관은 5월 13일(월) 오후 3시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 운영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했다.이번 회의는 최근 위택스 접속 지연 조치상황 등 시스템 운영상황과 향후 정기분 세목 부과․고지를 위한 준비현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개최했다. 한편, 고 차관은 지난 5월 9일에도 용인특례시청 세정..
  2. 건설자재 업계와 소통과 협력, 자재수급 안정화 방안 모색한다 국토교통부는 14일 오후 서울에서 건설자재 업계와 열한 번째 국토교통 릴레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자재인 골재, 레미콘, 시멘트, 철강업계를 비롯한 건설업계와 산업부, 기재부 등 관계부처가 참석, 건설경기 회복과 자재시장 안정화를 위한 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건...
  3. 행안부 소속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 13일 출범 행정안전부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행정체제의 새로운 발전방향을 검토하고, 향후 추진과제를 발굴할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5월 1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1995년 7월 민선자치제 출범 이후, 인구감소·지방소멸, 행정구역과 생활권의 불일치, 복잡한 행정수요 증가 등 행정환경의 급...
  4. 공공 사전청약 제도적 한계 고려, 신규 시행 중단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공 사전청약(사전청약) 신규 시행을 중단하고, 기존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겪고 있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전청약 시행단지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제도 도입 초기인 ’21.7월~’22.7월에 사전청약을 시행한 단지들의 본청약 시기가 본격 도래하고 있으나, 군포대야미와 같이 본청약 일정이 장기 ..
  5. 부천시, 돌봄 공백 없앤다…‘누구나 돌봄’ 서비스 본격 추진 부천시는 오는 20일부터 경기도와 함께하는 ‘누구나 돌봄 서비스’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는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고 돌봐 줄 가족이 없거나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공백이 발생한 위기 대상자에게 맞춤형 5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생활 돌봄 ...
  6. 경기도, 첨단 반도체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2024년도 반도체 공정 및 장비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26일까지 모집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나노기술 인력양성사업’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필요한 현장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3년에 시작된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지금까...
  7. 마포구, 참신한 발상 `투명 물막이판` 안전에 미관 더하다 마포구가 참신한 발상으로 반지하주택에 설치하는 침수방지시설인 물막이판의 디자인을 개선해 안전 확보뿐 아니라 도시 미관까지 갖춰 주민의 긍정적인 호응과 박수를 받고 있다.물막이판은 반지하주택의 창문과 출입문 등을 통해 들어오는 빗물을 막아주는 시설로, 비가 많이 오는 장마철과 태풍 등을 대비하기 위해 설치가 필수적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