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20억 날린 군포 물류센터 화재, 원인은 '담배꽁초'
  • 오현택 기자
  • 등록 2020-04-22 13:31:09

기사수정
  • 소방대원 400여 명 투입, 17시간 만에 큰 불길 잡은 뒤 잔불 정리 중

21일 발생한 군포 물류센터 화재는 외국인 근로자가 버린 담배꽁초 때문에 벌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오현택 기자)

지난 21일 오전 발생한 군포 물류센터 화재는 튀니지 국적의 20대 외국인 근로자가 버린 담배꽁초가 원인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군포경찰서는 이 화재 사건의 피의자로 지목된 외국인 근로자 A(29)씨를 중실화 혐의로 긴급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10시 10분께 군포터미널 안 쓰레기 분리수거장에서 담배꽁초를 버려 옆 건물인 E동에 불을 낸 혐의를 받고있다. 경찰은 인근 CCTV 영상을 분석해 A씨가 분리수거장에서 담배를 피운 뒤 꽁초를 던지는 모습, 꽁초가 버려진 지점에서 18분 뒤 불길이 피어올라 건물에 옮겨붙는 장면 등을 확인했다.


한편, 지난 21일 오전 10시 35분께 시작된 이번 화재로 연면적 3만8936㎡ 규모의 5층짜리 물류센터 건물이 불에 타면서 소방서 추산 220억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건물 안엔 8개 입주 업체의 가구와 의류 등 상품들이 상당수 보관돼 있었기 때문에 피해액은 향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40여 분 뒤인 21일 오전 11시 18분께 최고 단계 경보령인 '대응 3단계'를 발령하고 소방대원 등 438명과 소방 헬기, 펌프차 등 장비 151대를 투입해 진화 작업에 나섰다.


그러나 이날 군포에 순간 최대 풍속 16.6m/s의 강풍이 불어 불길은 좀처럼 잡히지 않았다.


소방당국은 밤샘 진화 끝에 화재 발생 17시간여 만인 22일 오전 3시 35분께 큰 불길을 대부분 잡았다. 이후 소방대원들이 건물 내부에 남은 잔불을 정리하고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4.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5.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6.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