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세계인의 날 축제, '온라인 개최' 결정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5-07 10:41:22

기사수정
  • 유튜브로 생중계···코로나19 위로 테마 축제 예정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구로구가 세계인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 ‘온라인 세계인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구로구는 7일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맞아 내‧외국인 주민의 소통과 상생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며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며 축제 개최 배경을 밝혔다. 

   

 ‘세계인의 날 축제’는 구로구가 주최하고, 다문화 민‧관‧학 네트워크인 ‘多가치 多누리 거버넌스’와 다문화 관련 24개 기관‧단체가 주관한다. 지난해 처음 열렸고 올해가 2회째 행사다. 

   

올해 세계인의 날 축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세계인들을 위한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을 주제로 펼쳐진다. 

   

본 축제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나만의 노하우 소개 ▲코로나19로 함께 하지 못하는 해외 가족‧지인에게 보내는 영상편지 ▲주민참여형 상호문화도시 퍼포먼스 ▲초청가수 공연 등의 볼거리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상호문화도시 선포, 모범 내‧외국인 주민 표창, 다문화 착한가게‧가정 시상, 관내 다문화기관‧단체 소개 등이 이어진다.

   

행사는 이달 20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구로구 세계인의 날’을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한편, 구로구는 이번 축제를 위해 주민참여영상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대상은 코로나19 극복, 차별과 편견을 거부하는 상호문화도시 등을 주제로 제작된 1분 이내의 영상이다.

   

접수기간은 11일까지며, 공모신청서와 영상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내‧외국인 주민 또는 관내 기관‧단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행사날 구로구는 5편 내외의 영상을 선정해 축제 당일 상영할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지난해 열린 세계 각국 전통춤, 퍼레이드와 같은 화려한 공연은 불가하지만 세계인의 날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구로구는 오는 20일 제2회 '구로구 세계인의 날 축제'를 개최한다. (자료=구로구)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유니세프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고하승②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전망, 밝지만은 않다”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승리 이후에 오만과 독선의 극치를 달리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역대 최악의 야당입니다. 그렇지만 미래통합당의 무기력과 한심함이 여당이 국회 18개 상임위원회 전체를 싹쓸이한 사태마저 정당화해줄 수는 없습니다. 집권당이 국회 상임위 모두를 독식한 구조는 문재인 정부 입장에서는 당장은 축배를 들이킬 일...
  2. 고하승① “손학규는 한반도 평화주의자이다” 정치로 돌아온 손학규의 목표는 대통령에 당선되는 게 더는 아니었습니다. 그는 좌파와 우파로 갈리고, 진보와 보수로 나뉘어 극단적 대결과 소모적 대치를 이어온 기존의 낡고 무능한 정치를 혁신하는 일을 자기의 소명으로 삼았습니다. 역대 대통령들마다 임기 말이나 퇴임 후에 불행한 결말과 맞닥뜨리는 권위주의적인 제왕적 대통령제...
  3. [영상] “구로차량기지 이전 결단코 막아낼 것”···광명시민 500명 결의대회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광명시민들이 광명시민운동장에 한 데 모여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에 결사 반대한다고 뜻을 모았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차량기지 이전을 결코 막아낼 것”이라고 목소릴 높였다.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공동대책위원회는 30일 광명시민운동장에 모여 차량기지 이전 ...
  4. 강기윤 “안산유치원 1년 넘게 놀이터 소독 안 했다" 경기도 안산 유치원 식중독 사고와 관련해 보존식·조리기구 등에서 대장균이 발견되지 않음에 따라 식중독의 원인이 학습 또는 놀이 과정상의 오염물질이 될 수도 있다는 문제 제기가 나오는 가운데, 해당 유치원이 1년이 넘도록 놀이터 바닥 소독을 안 하고 놀이기구 소독 횟수를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미래통합당 강기...
  5. 의왕시, 의왕사랑 상품권 10% 할인 연말까지 연장 의왕시가 의왕사랑 상품권 10% 특별 할인 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기존 6%던 할인율을 3~6월에 10%로 확대 실시한 바 있다. 이러한 할인 기간을 추가 연장해 이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또한, 특별할인판매 기간 연장에 따른 판매량 증가를 감안해 발행액도 기존.
  6. 부천·고양·경기도, 사라질 뻔한 공원 5곳 지켰다 [서남투데이=서원호 기자] 경기도가 고양시, 부천시와 함께 도시공원 일몰제로 사라질 위기에 있던 공원 5곳을 3기 신도시 ‘훼손지 복구계획’으로 살려냈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는 훼손지 복구계획에 대해 “개발이익 환수차원에서 실시하는 부대사업”이라며 “개발제한구역 해제면적의 10~20%에 해당...
  7. 군포·안양·의왕·과천, 코로나19 공동 대응 위한 합동대응반 구성 군포시가 안양, 의왕, 과천 등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30일 군포시는 한대희 군포시장과 최대호 안양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김종천 과천시장이 전날 안양시청에서 코로나19 공동 대응을 위한 합동대응반 구성 등을 담은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들 4개시는 확진자 정보를 신속히 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