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가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시가 시흥 시민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활용해 시흥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흥 1인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청년협업마을에 위치한 ㈜제이씨케이컨텐츠랩이 운영하며, ▲1인 크리에이터의 생태계와 유튜브 플랫폼의 이해 ▲내 콘텐츠에 최적화 된 촬영, 편집, 채널 운영 노하우 등 총 13회로 구성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전적인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 이후에도 한 달간 원하는 분야별로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향후 시민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 신청은 1일부터 13일까지 시흥시 유튜브 커뮤니티, 블로그, SNS 내 별도의 신청 양식을 통해 가능하다. 1차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2차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ABC평생학습타운에서 진행 된다.
이종성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평소 유튜브나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은 많지만 쉽게 접근이 어려웠던 시민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흥시의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 발굴을 통해 지속성 있는 도시브랜딩에 보탬이 되는 교육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