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 유흥주점, 콜라텍 등···400여 업소 집합금지 조건부 해제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6-10 11:28:17

기사수정
  •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 방역체계 구축 등 조건···"체계 잘 갖춘 상태에서 영업 이뤄지도록 감독할 것"

안양시는 관내 유흥주점 등 400여 업소에 대해 조건부로 집합금지명령을 해제했다. (사진=안양시)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안양시가 다중이용시설 집합금지 명령을 해제했다. 안양시의 콜라텍과 단란주점 등 유흥주점과 코인노래방은 조건부로 영업이 가능해진다.

 

안양시 최대호 시장은 다중이용시설 업주들의 생계를 고려해 집합금지 명령을 해제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날 안양시는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코인노래연습장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차원에서 영업이 금지됐던 다중이용시설 400여곳에 대해 조건부 집합금지명령을 해제키로 했다.

 

안양시의 영업 재개 조건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철저한 방역체계 충족’이다.

 

이들 업소는 모바일 QR코드 인증을 활용한 전자출입명부를 가동하고, 출입구에 CCTV를 설치해야 한다. 밀집도에 따라 한 명당 활동반경을 1㎡ 또는 4㎡로 제한하고 테이블 간격을 1m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발열체크와 손 세정제 비치, 1일 2회 환기와 소독은 물론, 코인노래연습장의 경우 영업시간 동안 관리자가 업소에 상주해야 한다.

 

업소를 찾는 이용자들 역시 불필요한 룸 및 테이블간 이동이 금지되며, 시설 내 이용자들 간에 거리도 1∼2m 정도 떼어둘 것이 요구되는 등 바이러스 방역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이와 함께 ▲업주 ▲종사자 ▲손님 등 업소를 찾는 모든 이용자는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아울러 이와 같은 기본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곧바로 경기도의 집합금지 행정명령 조치를 받게 된다.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해제된 업소들 모두 이와 같은 조건을 내용으로 하는 확약서를 제출한 상태다.

 

안양시는 지난 8일 집합금지명령 해제에 따른 심의위원회(사진 첨부)를 개최한 가운데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점검을 벌일 방침이다.

 

최대호 시장은 “다중이용시설 업주와 종사자들의 생계를 고려해 금지명령을 해제한다며, 바이러스 감엽방지를 위한 체계를 잘 갖춘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4.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5.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운용사 모집…올해 250억 원 조성 안산시는 `안산시 청년창업펀드 2호` 조성을 위한 업무집행조합원(펀드 운용사)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청년창업펀드`는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지닌 39세 이하 대표이사 또는 39세 이하 임직원 비중이 50% 이상인 관내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로, 지난해 300억 원 규모로 처음 조성됐다.청년창업펀드 2호의 투자·운용을 희망하는 업무집.
  6. 가스공사, 당진기지 27만㎘ 저장탱크 지붕 상량 성공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5월 9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국내 최대 용량인 27만㎘ LNG 저장탱크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에 건설 중인 27만㎘ 저장탱크 4기(1∼4호) 중 1호 탱크에 대한 작업을 시행한 것으로,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나머지 2∼4호 탱크의 지붕상량 작업을 마무리할 ...
  7.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 개최 서울 강서구는 오는 21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구와 정부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설명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 경영 기반 마련과 자생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자리다.설명회에서는 ▲국내외 전시회 참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