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갈산근린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 리모델링 완료
  • 이지혁 기자
  • 등록 2020-07-07 09:44:29

기사수정
  • 5·6월 2달간 노후화된 시설물 정비 및 추가 설치

양천구가 갈산근린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의 시설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사진=양천구)양천구가 갈산근린공원 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의 시설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양천구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은 지난 2006년부터 연간 약 1만5000여 명의 미취학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 교통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구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해 쉽고 재미있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지난 5·6월 2달간의 리모델링을 통해 노후화된 시설물 정비 및 추가 설치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설물 공사를 통해 실외교육장에 기존의 자전거인증제 코스를 전체적으로 새롭게 정비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후원을 받아 옐로카펫·노란신호등을 추가 설치했다.

 

기존 실내교육장은 공공형 실내놀이터 ‘오색깔깔 키즈’로 리모델링되어 교통안전교육과 실내놀이시설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양천구 어린이교통안전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일정이 잠정 연기된 상태로, 추후 공공형 실내놀이터 ‘오색깔깔 키즈’의 운영시기에 맞춰 교육을 재개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장이 리모델링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양질의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재미있는 실내놀이시설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며, “어린이들이 교육과 놀이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멀티 공간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GTX-A 개통 1년…누적 770만 명 이용, 수도권 핵심 교통축 부상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이 개통 1년 만에 누적 이용객 770만 명을 넘어서며 수도권의 주요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국토교통부는 1일, 수서∼동탄 구간 개통 1주년과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개통 3개월 성과를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30일 수서∼동탄 구간을 시작으로 순차 개통된 GTX-A 노선은 지..
  2. 청년들의 주거 안정 위한 `마포청년하우스` 입주자 모집...4월 8일까지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4월 8일까지 `마포청년하우스` 입주자를 모집한다.2024년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주저하는 이유로 `결혼자금 부족`을 가장 많이 꼽았다. 결혼자금 중에서도 대부분을 차지하는 주거 비용은 결혼의 가장 큰 벽이 되고 있다.이뿐만 아니라 높은 주거 비용은 청년들의 수많은 기회..
  3. 3월 수출 582.8억 달러…IT 전 품목 8개월 만에 ‘플러스’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2025년 3월 수출입 동향을 발표하며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582.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수입은 533.0억 달러로 2.3% 늘었고, 무역수지는 49.8억 달러 흑자로 집계됐다.3월 수출은 역대 3월 실적 중 2위를 기록하며 두 달 연속 플러스 흐름을 이어갔다. 조업일수를 반영한 일평균 수출은 26.5억 달러로 5.5% 증..
  4. 봄철 산행 증가 대비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산림청은 봄철 산행 인구 증가와 임산물 생산 시기를 맞아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산불 예방과 산림 훼손 방지를 위해 전국 산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이번 집중단속의 주요 대상은 산림에서의 흡연 및 화기·인화물질 소지 행위, 허가 없는 입목 벌채·.
  5.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 21조 원 돌파, 모바일 쇼핑 강세 지속 2025년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21조 61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으며, 특히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6조 1308억 원으로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의 76.6%를 차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25년 2월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2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1조 616억 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7,151억 ...
  6. 인천시, 청렴실천 공동 선언…"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일 오전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의회, 인천광역시교육청 등 3개 기관장이 모여 `인천 3대 기관 청렴실천 공동선언식`을 개최하고, 반부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이번 선언식에는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정해권 인천광역시의회의장, 도성훈 인천광역...
  7. 수원시, 반려식물 관리법 알려주는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 운영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을 10월까지 운영한다.찾아가는 새빛 정원상담실은 관내 공동주택, 학교, 기관 등에 찾아가 키우는 식물의 분갈이, 가지치기 등을 직접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화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반려 식물의 효과, 올바른 식물 관리법 등을 알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