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소방당국, "와룡공원·국민대 입구·곰의 집 등 수색··· 밤 10시 30분 2차 수색 실시"
  • 서진솔 기자
  • 등록 2020-07-09 23:05:24

기사수정
  •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서 박 시장 확인
  • 오후 5시 30분 경찰 428명·소방관 157명 등 580여 명 투입
  • 와룡공원, 국민대 입구, 곰의 집, 팔각정 등 수색 중

성북소방서 정진향 현장대응단장이 9일 밤 10시 25분 박원순 시장 실종 관련 브리핑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안정훈 기자)경찰과 소방당국이 박원순 서울시장 1차 수색을 마치고 밤 10시 30분부터 2차 수색을 실시한다. 찾지 못하면 일출과 함께 다시 진행할 예정이다.

 

성북경찰서 이병석 경비과장은 9일 밤 10시 25분 박원순 시장 실종 관련 브리핑을 열고 “최초 오후 5시 17분 (박 시장과) 연락 안 된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오후 5시 30분 경찰 428명, 소방관 157명 등 580여 명을 투입해 수색을 시작했다”면서, “오전 10시 53분 와룡공원 CCTV에서 (박 시장을) 확인하고 와룡공원부터 수색을 실시했다. 현재 경찰견과 소방견이 수색한 지역 다시 수색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경비과장은 “22시 30분부터 80여 명을 추가 투입하고, 수색 요원들 집결해서 재수색할 예정이다”며, “종료 시점은 정해놓지 않았다”고 말했다. 

 

성북소방서 정진향 현장대응단장은 소방당국 수색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소방관 157명, 인명 구조견 3마리가 출동해 현재까지 수색 중이다. 현재까지 1차 수색을 마쳤다”며, “ 산 내부가 깊어 2인 1조로 안전 확보하며 가능한 오랜 시간 수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색 결과 찾지 못할 경우 일출과 함께 헬기, 드론 등을 활용해 수색할 예정이다. (오늘 수색에서)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점검하며 수색하겠다”면서, “와룡공원, 국민대 입구, 곰의 집, 팔각정 등을 중심으로 수색 중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한강 런’으로 추석 연휴 마무리… 시민과 새벽 달리며 소통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9일, 시민 100여 명과 함께 한강을 달리며 두 번째 러닝 번개 행사 ‘한강 런’을 진행했다.오 시장은 이날 오전 7시, 반포 세빛섬을 출발해 잠원한강공원과 압구정 한강버스 선착장을 거쳐 다시 세빛섬으로 돌아오는 5.5km 구간을 시민들과 함께 완주했다. 약 40여 분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2.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
  3. 양천구, 고품격 평생학습 강좌 `양천 지식 브런치`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출강하는 고품격 교양 프로그램 `양천 지식 브런치`를 오는 10월 말부터 7주간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양천 지식 브런치`는 2023년 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과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진흥을 위...
  4. 화웨이, 지능형 혁신 위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 출시 발표 화웨이가 ‘종합 교통 및 물류를 위한 디지털·지능형 기반 구축’을 주제로 열린 화웨이 커텍트 2025(HUAWEI CONNECT 2025) 교통 서밋에서 스마트 물류·창고 솔루션을 공개했다. 마웨(Ma Yue) 화웨이 부사장 겸 스마트 교통 BU CEO는 “화웨이는 기술 혁신에 끊임없이 매진하고 있으며, 통신 네트워크, 컴퓨팅 파워, 인공지능, 인재 육성 분야에서 공동 ...
  5.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공장 방문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강범석 서구청장이 지난 2일 검단구 임시청사 모듈러 제작 공장(당진)에 방문해 제작된 모듈러를 직접 점검했다고 10일 밝혔다.2026년 7월 검단구 개청에 따라 검단구 임시청사는 서구 당하동 1325일대에 모듈러 임차 방식으로 약 22,000㎡ 규모의 구청사, 의회 및 보건소가 설치될 예정이다.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
  6. 인천시교육청,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 컨벤시아에서 `제4회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2022년 시작 이후 매년 이어져 올해로 4회를 맞았으며, 인천 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이 함께하는 전국 유일의 세계시민교육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올해는 `읽걷쓰를 품고 세계로`를 슬...
  7. 정부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 여부, 정해진 바 없다” 정부가 최근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부동산 추가대책 발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정부는 10일,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부동산 정책 관련 내용과 관련해 “부동산 대책 발표 여부 및 구체적인 내용은 정해진 바 없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일보, 매일경제, 한국경제, 한겨레 등이 ‘정부가 이르면 다음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