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풍·호우 피해 보상하는 경기도···'풍수해보험' 가입 당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7-13 09:19:21

기사수정
  • 경기도 전역 소상공인 상가-공장 가입 가능···지원금, 가입금액 한도 상향

경기도는 태풍이나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재산에 피해를 입었을 때 도민들을 지원하는 풍수해보험을 알리며 도민들의 가입을 적극 권장했다. (서남투데이 자료사진)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경기도가 태풍이나 집중호우, 강풍 등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 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도민들에게 권장했다.

 

‘풍수해보험’이란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해 원상회복이 가능하도록 보상해주는 정책보험이다.

 

지난해까지는 경기도 전역 가입대상이 주택 및 온실에 한정됐으나 올해부터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확대 시행으로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상가, 공장건물, 기계시설, 재고자산(보관상품)에 대해서도 경기도 전역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주택 소유자·세입자, 온실 소유자, 소상공인은 가입대상별로 59~91%까지 보험료를 지원받아 가입할 수 있다. 대상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총 8개 유형의 자연재난이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시설은 최소 생계비 수준의 정부 재난지원금만 받지만, 풍수해보험에 가입한 시설은 재난으로부터 재기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으로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가입대상뿐만 아니라 피해 보상도 확대됐다고 밝혔다. 주택의 경우 침수피해 최소 보상금액을 200만 원에서 400만원으로 전년도 대비 2배 상향했으며, 소상공인 상가·공장 세입자에 대한 실질적인 보호를 위해 재고자산 보험가입금액 한도도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으로 올렸다.

 

경기도는 보다 많은 도민들이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경기도 지식(GSEEK) 풍수해보험 온라인 교육과 지역자율방재단 교육, 이‧통장 회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등과 병행해 보험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가입을 권장할 계획이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시․군 재난부서나 읍‧면‧동사무소, 5개 민간보험사 대표전화로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특히 태풍, 호우, 강풍 등으로 자연재해 피해가 잦은 곳에 위치한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은 꼭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옥에서 즐기는 서울의 매력...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 지난 23년간 서울 고유의 역사성과 전통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문화자산인 한옥 정책을 지속해온 서울시가 K-주거문화로 진화와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서울한옥’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을 펼친다.서울시는 9.27.(금)~10.6.(일)까지 열흘 간 북촌과 서촌 일대에서 제2회 ‘2024 서울한옥위크’를 개최한다고 ...
  2. LG유플러스,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 고객 개통 시작 LG유플러스는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아이폰 16 시리즈 사전예약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20일부터 개통을 진행한다.유플러스닷컴 집계 결과 이번 사전예약 기간에 가장 인기 있던 것은 `아이폰16 프로 256GB(55%)`였고, 색상은 `화이트 티타늄(34%)`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앞서 유플러스닷컴에서 이번 아이폰을 사전예약한 고객에게.
  3. KBS 콜센터마저 9시~18시 일당 ‘2만원’...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아 공영방송 KBS의 시청자상담실 콜센터조차 교육생에게 하루 8시간(오전9시~오후6시)에 대해 2만원을 지급하며 최저임금조차 지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더어민주당 김주영(경기 김포갑, 환경노동위원회) 의원은 18일 현재 게시돼있는 A채용공고를 바탕으로 “지난 7월에 ‘콜센터 교육생도 근로자’라는 노동청 판단이 나왔음.
  4. 계양구,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환경 개선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13일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성묵), ㈜한국세라프(대표이사 김영훈)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의 쾌적한 학습환경 조성을 위한 `책상드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책상드림` 사업은 열악한 학습환경 속에서 경제적 부담으로 책상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 가정의 초등학생 아동..
  5. 가족과 함께하는 용산어린이정원 클래식 음악회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9월 21일 저녁, 용산 주한미군기지 반환부지를 활용하여 개방한 용산어린이정원 잔디마당에서 `2024 용산어린이정원 가족클래식`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KBS 교향악단(지휘자 김성진)과 함께 클래식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도 쉽게 즐기면서 온 가족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연으로, 클래식뿐만 아니라 팝송, OST 등 다.
  6.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 개통…국민 편의성 및 사건 처리 효율성 제고 법무부와 검찰청, 경찰청, 해양경찰청이 9월 19일 오전 0시부터 ‘차세대 형사사법정보시스템(KICS)’(이하 차세대 킥스)를 정식 개통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은 국민들의 형사사건 처리에 대한 편의성을 높이고, 형사사법 절차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법무부에 따르면, 차세대 킥스는 2021년 12월부터 구축이 시...
  7. KT, iPhone 16 공식 출시 행사 개최 KT가 20일 서울 강남 안다즈 호텔에서 iPhone 16 출시기념 개통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KT는 이날 공식 온라인몰인 KT닷컴을 통해 13일부터 iPhone 16을 사전 예약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해 당첨된 고객 200명을 안다즈 호텔에 초청해 행사를 진행했다.행사는 20일 오전 8시부터 1차 출시국 전 세계 최초 개통 카운트다운과 함께 시작됐으며, 참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