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곽상도 “대통령 말도 의심해야 하나” 추미애 “시비 걸려 질문하나”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7-24 18:07:21

기사수정
  • 국회 대정부질문 중 정경심 ‘강남 빌딩’ 발언 질의에 여야 설전 이어져

곽상도 자유통합당 의원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내 목표는 강남에 빌딩 사는 것'이라는 발언을 두고 설전을 벌였다. (사진=김대희 기자)

[서남투데이=안정훈 기자] 정 교수의 ‘내 목표는 강남에 빌딩 사는 것’이라는 발언을 두고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설전을 벌였다.

   

곽 의원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추 장관에게 “‘내 목표는 강남에 빌딩을 사는 것’이라고 말한 정 교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추 장관은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고 알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자 곽 의원은 다시 “YTN에서 (보도가) 나왔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언론보도가 가짜 뉴스도 많다고 하지 않느냐. 언론보도 맹신주의자냐”며 “방송도 팩트체크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곽 의원은 “대통령 말씀도 팩트체크하면서 들어야 하느냐”고 물었고, 이에 추 장관은 “비교를 인과관계가 있는 것만 하라”며 “제게 시비걸려고 질문하시는 건 아니지 않느냐”고 맞받아쳤다.

   

두 사람의 설전이 계속되자 야당 의원들이 고함을 지르는 등 항의했다. 

   

결국 김상희 국회부의장이 “질의하시는 의원님, 답변하시는 장관님을 국민이 바라보시기에도 굉장히 열띠다 못해 지나친 감으로 느끼실 것 같다”며 진정시켰다.

   

김 부의장은 “(양측이) 대정부 질문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 할 정도로 지나친 반응을 하고 계시다”며 “장관님께서도 국민들께 소상하게 국정과 관련해 질의하고 답변한다고 하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진지하게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를 전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