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아차 광명 소하리공장 관련 확진자 9명 추가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09-17 09:13:32

기사수정

방역당국과 기아차에 따르면 17일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으로 증가했다. (사진=김대희 기자)경기 광명시에 소재한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9명으로 증가했다.

 

방역당국과 기아차는 17일 소하리공장 관련 확진자가 직원 6명과 그 가족 3명 등 9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기아차 소하리공장에는 총 6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이 공장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건 지난 16일이다. 생산라인의 직원 A씨(용인 349번)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동에 거주하는 A씨 아내와 자녀 2명(용인 345~347)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12일 동료 직원의 조문을 다녀온 후 코로나19 증상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장례식장에는 A씨 외에도 소하리2공장 직원 다수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와 접촉한 동료 5명도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은 상태로, 기아차는 소하리2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확진자의 근무지와 동선 등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해당 공장에서는 기아차 프라이드와 스토닉 등 수출 중심 차종이 생산된다.

 

기아차는 “전날 저녁에 근무자들은 모두 퇴근시켰고, 17일 상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면 그에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 방역당국은 기아차 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하고 있다.

 

한편, 소하리 공장에서는 지난 6월에도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공장 가동을 멈춘 바 있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1인 자영업자‧프리랜서도 출산휴가 간다...서울시, 전국 최초 지원 나 작년 한 해 난임시술비 소득기준 폐지, 산후조리경비 지원, 다자녀 기준 완화 같은 선도적인 ‘오세훈표 저출생 대책’을 차례로 선보이며 저출생 극복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건 서울시가 이번엔 그동안 저출생 대책에서 소외돼있던 사각지대 해소에 나선다. 서울시는 지난해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일환...
  2. 삼성전자, 에버랜드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갤럭시 스튜디오 Photo’ 운영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의 강력한 ‘갤럭시 AI’ 기반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Photo’를 에버랜드에서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운영한다.‘갤럭시 스튜디오 Photo’는 이색적인 사진 체험부터 갤럭시 S24 대여 서비스까지 1020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테마파크 콘셉.
  3. ‘세계 책의 날’, 더 많은 책과 함께 더 넓은 세계로 문화체육관광부는 출판계, 서울도서관 등 전국 공공도서관과 함께 4월 23일, ‘세계 책의 날*(공식 명칭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이해 서울 광화문 ‘책마당(해치마당, 세종라운지)’을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간에서 독서문화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한다.세계 책의 날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사는 사람...
  4.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17년 만에 착공할 수 있게 됐다 인천광역시가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 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실시계획인가를 4월 22일(월) 고시했다.사업 면적은 128,185㎡로 1구역(97,932㎡, 수용 또는 사용방식)과 2구역(30,253㎡, 환지방식)으로 추진하게 되며 부지조성, 도로 및 공원 기반시설 등은 2026년 하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용현․학익 2-2블록 도시개발사업...
  5. 서울 강서구, `까치익스프레스` 사업 확대 실시...취약계층 이사비용 지원 서울 강서구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까치익스프레스` 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가구 등 취약계층의 주거 이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최대 100만 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2년 처음 도입됐다.이 사업으로 구는 지난 2월 서울시가...
  6. ‘아이 출산·양육비, 1억 원 직접 지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저출산 위기 극복 방안으로 파격적인 지원 필요성에 관하여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설문조사는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 `국민생각함`에서 지난 17일부터 시작하였으며 26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설문에는 ▴최근 사기업의 지원 사례와 같이 1억 원의 출산·양육지원금을 직접 지원하는 것이 출산에 동기부여가 되는지 ..
  7. 이민근 안산시장, 독일 현지 기업체 대상 연이은 투자유치 행보 이민근 안산시장이 독일 현지 기업체를 대상으로 한 기업 투자유치 활동에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우호 협력 도시인 아헨특구시를 방문, 독일 현지 기업체 및 아헨특구시 관계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안산 사동(ASV)지구 경제자유구역 후보지 홍보를 위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고 잠재..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