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쿠스틱 공연·기획전시 등 빈집을 문화예술로···금천문화재단, ‘촉각’ 예술프로그램 운영
  • 이유진 기자
  • 등록 2020-10-15 09:19:22

기사수정
  • 이번달 독산동 빈집1~2家 ‘촉각’ 주제로 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진행

빈집프로젝트 촉각주제 기획전시 포스터. (사진=금천문화재단)금천문화재단이 10월 한 달간 독산동 일대에 조성된 문화예술 플랫폼 빈집 1家와 2家에서 ‘촉각’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단은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 지자체 자유기획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빈집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오감(시각, 후각, 청각, 촉각, 공감각)을 주제로 전시, 예술교육, 예술치유 등 구민 참여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은 ‘빈집프로젝트’ 오감 프로그램 중 ‘촉각’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빈집 공간을 가득 채운다.

 

먼저 오는 21일부터 11월 12일까지 독산동 빈집 1家, 2家에서 기획전시 ‘너와 내가 맞닿는 순간’을 진행한다. 본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지는 손문일 작가의 조각 작품과 시각적 욕구에 대한 질문을 담은 이흠 작가의 평면 작품들이 전시된다.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사물을 차용해 작가만의 방식으로 형상화한 조각 작품과 사탕, 케이크 등 달콤함을 극대화한 극사실회화 작품들이 관람객들의 촉각을 자극해 만지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또, 오는 28일 오후 7시 빈집프로젝트 2家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공연으로 포크 싱어송라이터 ‘재주소년’이 가을에 어울리는 어쿠스틱 공연을 선보인다.

 

아울러, 색면 추상회화 작업을 해오고 있는 멜로디박 작가가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예술치유프로그램을, 시각예술가 이현지 작가가 점, 선, 면의 스트링아트를 활용한 티코스터 제작 교육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한다. 

 

이 밖에도 프로젝트 그룹 Collective A(오윤지X정다운X황영은)는 손끝의 감각을 활용한 매듭공예를 통해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마스크 줄 제작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술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주중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빈집 1家’, ‘빈집 2家’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대체운영 될 수 있으니, 프로그램 관람 전 개별 확인이 필요하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일상에서 손쉽게 참여 가능한 구민 참여형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깊어가는 가을만큼 구민들의 삶이 예술의 향기로 무르익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k(); }) }) })(jQuery)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