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홀대 더 이상 못 참는다”···‘인천광역시총연합회’ 출범 박차
  • 이영선 기자
  • 등록 2020-11-02 09:23:50

기사수정
  • 수도권매립지종료·MRO항공단지·공공기관 이전 저지 등 정치권에 목소리 낸다

인천발전을 위한 지역주민단체 연합이 10월 31일 송도 IBS타워에서 '인천광역시총엽합회 준비위원회 발족식'을 열고 있다. (사진=검단주민총연합회)인천 각 지역 자생단체가 모여 지역주민 자생단체 연합인 '인천광역시 총연합회'가 출범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송도 IBS타워에서 '인천광역시총연합회 준비위원회'(준비위) 발족식이 열렸다. 참여단체는 서구의 '검단주민총연합회', '루원총연합회', 중구의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의 '비법인사단 올댓송도'와 남동구의 '서창지구자치연합' 인천경제자유구역의 IFEZ 총연합회'이다. 

 

인천총연 준비위 관계자는 "중앙정부의 인천 홀대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어 인천의 권익과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각 지역 주민단체가 하나로 뭉쳐다“며 “수도권 불균형 개발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서울시의 위성도시가 아닌 인천시가 중심이 되는 ‘인천중심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중앙정부의 인천홀대 사례로 ▲지역구 국회의원 부족, ▲쓰레기 매립지 인천 집중화, ▲인천국제공항 MRO 배제 논란, ▲고등법원 부존재 및 해사법원 유치, ▲인천지역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 등을 꼽으며, 인천시민의 힘을 모아 중앙정부와 지역 정치권 등에 보다 영향력 있는 요구를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인천총연은 인천 지역간 갈등해소와 정보교류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 이기주의를 극복하고 인천 발전을 위한 시민의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준비위 발족식에는 김성국 루원총연회장, 김성훈 올댓송도대표 ,김요한 IFEZ총연 정잭위원장, 백진기 검단총연회장, 이태성 올댓송도사무총장, 윤호준 영종총연회장, 진종국 서창지구자치연합회장과 양준열 임원, 최성종 영종총연정책위원과 청라지역주민 등이 참여했다.

 

준비위는 오는 12월 정식 발족에 함께할 인천 각 지역의 자생단체 또는 주민 커뮤니티를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준비위의 공동대표는 각 단체의 대표들이 맡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개막 앞두고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 열려 5월에는 서울 곳곳이 매력적인 정원으로 가득해질 전망이다. 오는 16일(목) 개막을 앞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이하 ‘정원박람회’)’와 연계해 자치구가 각 지역에 아름다운 정원을 만드는 경쟁을 벌인다.서울시는 25개 자치구와 협업하여 ‘자치구 정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별로 정원을 조성하고 행.
  2. 5월1일부터 대중교통비 20~53% 환급, K-패스로 교통비 걱정 패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5월 1일부터 K-패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K-패스는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시내·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 대상)을 이용할 경우 지출금액의 일정비율(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3%)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K-패스 이용 방법은 ①카드 발.
  3. 3월 주택 매매거래량 작년 12월부터 증가세...악성 미분양 8개월 연속 증가 국토교통부는 30일 ’24년 3월 기준 주택 통계를 발표했다.이날 발표에 따르면, 3월 기준 전국의 주택 인허가, 착공, 준공은 전월 대비 증가했고, 분양은 청약홈 시스템 개편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3월 기준 주택 매매거래량(신고일 기준)은 총 52,816건으로 전월 대비 21.4% 증가해 작년 12월부터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4.3월 기준 ...
  4. 오세훈 시장, 저출생시대에 ‘40만 서울 어린이 행복’ 챙긴다 알파세대 어린이의 행복에 초점을 맞춘 전국 최초의 종합계획으로 지난해 5월 오세훈 시장이 발표한 `서울 어린이행복 프로젝트`가 1주년을 맞았다. 서울시는 심각한 저출생 속에서 어린이를 우선으로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가 중요한 만큼, 지난 1년간의 실천 노력과 성과를 토대로 올 한해 480억 원을 투입, 보다 대폭 확대‧강화된 「어린이...
  5. SKT, ‘AI 멀티엔진’ 시동… 韓 ‘텔코LLM’ 6월 출격 예정 통신 서비스를 잘 이해하는 똑똑한 ‘텔코LLM’이 이르면 오는 6월 선보인다.SK텔레콤은 5G 요금제, T멤버십, 공시지원금 등 우리나라의 통신 전문 용어와 AI 윤리가치와 같은 통신사의 내부 지침을 학습한 ‘텔코LLM’을 개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6월 중 개발을 완료할 예정이다.‘텔코LLM’은 GPT, 클로드와 같은 범용...
  6. 삼화페인트, 서울시립미술관 지원…문화예술발전 도모 삼화페인트공업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과 `서울시민 문화향유증진을 위한 문화예술발전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화페인트와 서울시립미술관후원회 세마인은 ▲문화예술 활성화 관련 사업 개발 및 공동운영 ▲문화예술 활성화 공동 홍보 ▲전시, 창작지원 등 각종 문화행사 지원 ▲협력모델 ...
  7. 수원 영통구에 `나혼자 사는 시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수원시와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아이에이엠이 영통구에 수원시 1인가구 맞춤형 거점 공간을 마련한다. 두 기관은 지난 4월 29일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수원시 1인가구 쏘옥 패밀리 회원의 소모임 활동을 지원한다. 조스테이블 광교점에서 2인 이상 예약하면 커피 가격을 10% 할인받고, 공간을 사용할 수 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