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행감] 교육기획위 감사 종료···“장애인 교원복지 자비 부담 문제”
  • 안정훈 기자
  • 등록 2020-11-19 14:01:07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이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의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가 지난 18일 마무리됐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은 중증 장애인에게 배정되는 근로지원인 비용을 장애인 교원에게 부과되는 것을 지적했다.

 

교육기획위는 지난 6일 직속기관 감사로 시작한 경기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를 지난 18일 경기도교육청 총괄 감사로 종료했다. 총 14일 중 도교육청 본청, 8개 직속기관, 12개 교육지원청과 (재)경기도교육연구원을 대상으로 정책 현안 및 운영 실태에 관해 잘못된 사항과 관행을 지적하고 시정조치 요구하고 대안 모색을 요청했다.

 

정 위원장은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 교원 복지와 관련하여 중증 장애인에게 배정되는 근로지원인 비용을 장애인 교원에게 부과하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장애인 교원에 대한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 지원책임이 교육감에게 있음을 명확히 했고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 제정 취지를 반영해 장애인 교원 지원 부담금을 전적으로 도교육청에서 책임지도록 요청했다. 

 

정 위원장은 융합교육정책과에서 시행하는 8대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대해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배울 기회를 제공하는 8대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갖는 교육적 의미가 큰데 올해 코로나19 상황에 온라인으로 대체된 점이 아쉽지만, 해당 부서에서 토론회도 개최하고 발전적 방안 모색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칭찬해 주고 싶다”고 했다. 

 

이번 행감의 주요 이슈는 부실공사 의혹이 제기된 4.16 민주시민교육원과 무선 AP 통신 설치 사업 등이다. 정 위원장은 이 문제와 관련하여 위원회 차원에서 진상조사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문제를 규명해 나갈 계획이다. 

 

그외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에 따른 문제점, e학습터 중복 로그인 문제, 기초학력 문제 해결, 엄격한 성비위 교직원 처벌, 교육자치와 일반행정자치의 협업 등 다양한 교육현장의 문제들이 행감에서 다루어졌다.


관련기사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중 경제장관회의 개최, 회의 재개로 양국 간 협력의지 재확인 기획재정부와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 발개위)는 5월16일(목) 18:00(베이징 17:00), `제18차 한중 경제장관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 국가발전개혁위원회(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ttee)는 중국의 거시・실물 경제를 총괄하는 수석부처이다. 2022년 8월 이후 약 2년 만에 개최된 18차 회의에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정산제(..
  2. 은계호수공원 힙한 아티스트 총출동, ‘시흥 힙한 페스티벌’ 개최 시흥시가 오는 5월 25일 오후 5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은계호수공원에서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4 시흥 힙한 페스티벌’은 힙합이라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흥을 전국적인 문화명소로 특화하고, 스마트한 문화도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된 축제다.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뿐만 아니...
  3. 현대차 정몽구 재단,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개최 현대차 정몽구 재단(재단)은 지난 16일(목) 경기 롤링힐스 호텔에서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임팩트 스타트업 캠프’는 재단이 ‘H-온드림 스타트업 그라운드’ 사업으로 선발한 12기 스타트업 20팀 대표와 임팩트 스타트업 육성·투자 전문가(김영덕 혁신의숲 고문, 양경준 크립톤 대표, 김정태 엠...
  4. 尹 대통령,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 양국의 각별한 인연에 대해 환담 나눠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와의 정상회담 말미에 상대국에 대한 각별한 인연에 대해서도 환담을 나눴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훈 마넷 총리는 작년 8월 총리 취임 전에도 다양한 계기로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고 하면서, 특히 2008년부터는 3년 연속 대테러특수부대 사령관 자격..
  5. 이재준 수원시장, “탄소중립 실천한 기업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만들자 ” 이재준 수원시장이 “탄소중립을 실천한 기업을 국가가 인증하는 ‘ESG 기후공헌 인증제’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16일 광명시 라까사호텔에서 열린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정책 전환을 위한 지방정부협의회’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이재준 시장은 “기업이 탄소중립에 참여해야 그 지역에 탄소 감축이 이뤄...
  6. 고용률ㆍ경제활동참가율 4월 기준 역대 최고 올해 4월 15세 이상 고용률(63.0%, +0.3%p)ㆍ15~64세 고용률(69.6%, +0.6%p)ㆍ경제활동참가율(65.0%, +0.6%p) 모두 4월 기준 역대 최고를 기록하며 견조한 고용흐름을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와 노동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취업자수(+26.1만명)가 전년동월대비 20만명대 증가를 회복했고, 업종별로는 제조업 고용이 17개월만에 두 자릿수 .
  7. 안산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협약…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 안산시가 민간기업과 협력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으로 꼽히는 디지털 전환 생태계 조성을 선도해 나간다. 안산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양대학교 에리카, 경기테크노파크와 카카오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첨단기업 육성과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이 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