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 이낙연 "가덕 특별법 반드시 통과" 김경수 "경제공항 되도록 도움을"
  • 박진선 기자
  • 등록 2021-02-02 10:21:03

기사수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김경수 경남지사를 만나 “2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가덕도신공항을) 불가역하게, 되돌릴 수 없는 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김 지사를 접견하고 “김 지사의 꿈이 드디어 가시권에 들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도 같은 꿈을 꿨는데 최인호 수석대변인을 비롯한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시·도민의 꿈이 가시권에 들어왔다”고 했다. 


이 대표는 김 지사를 두고 “제가 아는 한 가장 오래전부터 가덕도신공항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주장하신 분”이라며 “특히 김해신공항을 정치공항, 가덕신공항은 경제공항이라 하셨는데 굉장히 명료하고 인상적인 말씀”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모든 과정에서 김 지사가 함께 해주셔서 든든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경수 지사도 즉각 화답했다. 


김 지사는 “오랫동안 지역에서 간절하게 가덕도신공항의 염원을 갖고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지사는 가덕도신공항 추진이 급물살을 탄 데 대해 이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김 지사는 “총리실의 검증위원회 구성부터 당대표로서 (법안 추진까지) 마무리까지 해주셔서 지역민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표님이 이끌어오지 않았다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덕도신공항은) 늦어진 사업이기 때문에 신속히 추진되도록 국회가 특별법을 통과시켜달라는 부탁하기 위해 찾아왔다”며 “그동안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 지사는 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에서 가덕도신공항을 찬성한다고 선언한 데 대해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가덕도 방문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가덕도신공항 추진을 두고 “더 이상 다른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과학기술 대도약 선언…정부, 2026년 R&D 예산 사상 최대 35.3조 편성 이재명 대통령은 22일 오전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2026년 정부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하고,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전략 분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약속했다. 이번 예산안은 35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 이상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다.이날 회의는 ‘연구자가 존중받고 과학이 미래를 ...
  2. 김문수·장동혁 결선 진출..."이재명 정권과의 투쟁" 강조 국민의힘 제6차 전당대회에서 김문수, 장동혁 후보가 당 대표 결선에 진출했다.국민의힘이 8월 22일 열린 제6차 전당대회를 통해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주요 경선을 마무리했다. 당 대표 경선에서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와 장동혁 의원이 결선에 진출하며 최종 승부를 앞두고 있다.김문수 후보는 수락연설에서 "이재명 독재정...
  3. 조현 장관, 루비오 美국무장관과 면담…이재명 대통령 첫 방미 협의 조현 외교부 장관이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실무 협의를 본격화했다.미국을 방문 중인 조현 외교부 장관은 22일 오후(현지시간)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 겸 국가안보보좌관과 면담을 갖고 이재명 대통령의 첫 방미를 위한 사전준비 협의를 진행했다. 이 날 면담에는 앤드류 베이커 부통령 국가안보보좌관 겸 국가안보부보좌관도 함...
  4. 네이버웹툰, 숏폼 애니메이션 ‘컷츠’ 공개…9월 1일 정식 출시 네이버웹툰이 숏폼 애니메이션 서비스 ‘컷츠(Cuts)’를 공개하며 웹툰 기반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네이버웹툰은 25일 “오늘부터 앱(App)을 통해 컷츠를 점진적으로 배포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출시 이후 누구나 애니메이션을 업로드하고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컷츠는 2분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제작·...
  5. 삼성전자·존스홉킨스대,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로 R&D 100 어워드 수상 삼성전자와 존스홉킨스대학교 응용물리학연구소가 공동 연구한 ‘차세대 펠티어 냉각 기술’이 미국 R&D 월드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5 R&D 100 어워드’에서 100대 혁신 기술로 선정됐다.1963년 제정된 R&D 100 어워드는 매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상으로, ‘산학 혁신의 ...
  6. SKT ‘스페셜T’ 참여 고객 20만 명 돌파…장기 고객 혜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의 장기 고객 혜택 프로그램 ‘스페셜T’가 누적 참여 고객 20만 명을 돌파했다. SKT는 이를 기념해 장기 고객 대상 맞춤 혜택을 확대하고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SKT(대표이사 사장 유영상)는 25일 “지난해 1월 론칭한 스페셜T가 고객 호평 속에 1년 7개월 만에 참여자 20만 명을 넘어섰다”며 “조용필 콘서트 초청, ..
  7. 여행·브이로그 필수품 ‘액션카메라’…제품별 성능 차이 뚜렷 여행과 브이로그 촬영 등에서 활용되는 ‘액션카메라’의 주요 제품 간 성능 차이가 크다는 시험평가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25일 액션카메라 6개 브랜드 제품을 대상으로 화질, 배터리 성능, 방수, 내환경 성능 등 품질과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비교정보는 ‘소비자24’ 내 ‘비교공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