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상] 이낙연 "가덕 특별법 반드시 통과" 김경수 "경제공항 되도록 도움을"
  • 박진선 기자
  • 등록 2021-02-02 10:21:03

기사수정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일 김경수 경남지사를 만나 “2월 임시국회 회기 안에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가덕도신공항을) 불가역하게, 되돌릴 수 없는 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 당대표 회의실에서 김 지사를 접견하고 “김 지사의 꿈이 드디어 가시권에 들어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저도 같은 꿈을 꿨는데 최인호 수석대변인을 비롯한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시·도민의 꿈이 가시권에 들어왔다”고 했다. 


이 대표는 김 지사를 두고 “제가 아는 한 가장 오래전부터 가덕도신공항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주장하신 분”이라며 “특히 김해신공항을 정치공항, 가덕신공항은 경제공항이라 하셨는데 굉장히 명료하고 인상적인 말씀”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모든 과정에서 김 지사가 함께 해주셔서 든든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경수 지사도 즉각 화답했다. 


김 지사는 “오랫동안 지역에서 간절하게 가덕도신공항의 염원을 갖고 추진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지사는 가덕도신공항 추진이 급물살을 탄 데 대해 이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나타냈다. 


김 지사는 “총리실의 검증위원회 구성부터 당대표로서 (법안 추진까지) 마무리까지 해주셔서 지역민으로 감사드린다”며 “대표님이 이끌어오지 않았다면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덕도신공항은) 늦어진 사업이기 때문에 신속히 추진되도록 국회가 특별법을 통과시켜달라는 부탁하기 위해 찾아왔다”며 “그동안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김 지사는 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부산에서 가덕도신공항을 찬성한다고 선언한 데 대해 “늦었지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가덕도 방문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가덕도신공항 추진을 두고 “더 이상 다른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원욱 의원, “개혁신당 돌풍은 동탄에서” 총선 후보 등록 완료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동, 반월동)이 22일(금), 선거관리위원회에 경기 화성(정) 후보자로 등록을 마치고 총선 승리 의지를 다졌다.이원욱 의원은 이번 총선으로 개혁신당이 양극단 혐오정치를 끝내고,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이뤄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본후보 등록을 마친 이원욱 의원은 “지난 21.
  2. 서울시, 잠실종합운동장 방문객 대중교통 이용 당부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사업소)는 3월 23(토)부터 24일(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2024 프로야구 공식 개막전` 및 `2023~2024 프로농구`가 개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 되므로 잠실종합운동장을 찾는 시민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잠실야구장에서는 2023 한국시리즈 우승팀인 LG와 미국 메이저리그 생활을 .
  3. "토요일은 서울 곳곳 누비며 우리 가족 역사 만나러 가는 날" 토요일 주말, 자녀와 함께 교과서 속 역사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역사편찬원은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교과서 역사기행(이하 교과서 역사기행)`을 마련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교과서 역사기행은 초·중·고 역사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을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직접 걸어보며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 답사...
  4. 차지호 선거사무소 개소식, “오산이 이끄는 미래 경기시대 열겠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오산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차지호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세몰이를 시작했다.`오산 미래가 되다, 따뜻한 미래설계자 차지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는 많은 내·외빈이 참석하며 야당의 촉망받는 후보임을 입증했다.또한 시민사회 각계각층과 지지자들이 ..
  5. 박성중 부천을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부천벨트’ 만들 것" 박성중 국민의힘 경기 부천을 후보는 23일, 부천시 중동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부천의 발전과 4.10 총선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출정에 돌입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부천시민과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인산인해를 이뤘고,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인천계양을 후보), 권성동 의원과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사...
  6. 부승찬 용인시병 후보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열려 부승찬 용인시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는 23일 ‘시민과 함께’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돌입했다. 부 후보는 “나라를 망치고 있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앞장서고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그리고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힘을 합쳐 수지가 발전하고 동네 곳곳에 온기가 스.
  7. 尹 대통령,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46용사 추모비 참배하고 유가족 만나 위로 윤석열 대통령은 3월 22일 해군 제2함대사령부에서 개최된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데 이어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에 있는 제2연평해전 전승비와 천안함 추모비를 방문해 서해수호 용사들에 대한 헌화와 참배를 하고 유가족을 만나 위로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식이 끝난 뒤 해군 제2함대사령부 내 충무 동산으로 이동해 제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