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어울림마당 ‘쿨한-프[ㄹ]리마켓’ 개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8-06-19 11:57:00

기사수정
  • 여름맞이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 및 프리, 플리마켓 열려

금천구가 지난 16일 금천종합복지타운에서 ‘6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 청소년 어울림 마당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열리는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금천구 대표 청소년 축제다. 


이번 6월 어울림마당은 여름을 맞아 ‘쿨한-프[ㄹ]리마켓’을 주제로 열렸다. 


‘프[ㄹ]리마켓’은 직접 만든 수제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과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판매하는 ‘프리마켓’이 함께 열리는 장터를 말한다. 


이날 청소년들은 ‘프리마켓’ 판매자로 나서, 작아진 옷, 쓰지 않는 물건이나 책 등을 가지고 나와 저렴한 가격에 또래 친구들과 주민들에게 판매해, 시장경제에 대해 배우고 익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특히, 이번 프리마켓 판매금의 10%와 플리마켓 판매 수익금 전액을 청소년 관련 기관에 기부할 예정이어서 더욱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 


또, 수제 쿠키 및 에이드 캘리그라피 엽서 핸드메이드 귀걸이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행사도 함께 열려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금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올해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로박람회 할로윈 페스티벌 댄스경연대회 어울림마당 폐막식 등 다양한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박오임 교육지원과장은 “여름을 맞아 열린 이번 어울림마당 행사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의 문화욕구를 해소하고, 시장경제에 대해서도 배워보는 좋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면서, “올 한해 청소년들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6.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