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최대, 국제 규모의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 오는 15일에서 19일 개최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8-08-13 15:50:24

기사수정
  • 코스프레 퍼레이드, 코스프레 챔피언십, 애니송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 눈길

국내 최대, 국제 규모의 코스프레페스티벌인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이 오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 및 부천영상문화단지에서 열리며, 코스프레 챔피언십, 코스프레 퍼레이드, 애니송 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 퍼포먼스


전 세계 인기 캐릭터가 총 집합한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축제 기간 매일 계속된다. 


오는 15일, 16일, 17일, 19일 한국만화박물관과 야인시대 캠핑장 일대를 깜찍한 캐릭터 플로트카와 함께 순회하는 축제 행사장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18일 부천시청 인근 도로 1.8km를 순회하는 부천코스프레 퍼레이드에서는 국내외 유명 전문 코스플레이어와 군악대 및 시민 공연단의 퍼포먼스가 펼쳐져 만화 도시 부천의 면모를 과시할 예정이다.


해외 인기 코스플레이어와 국내 최강 코스플레이어들 간의 화려한 경연이 펼쳐지는 ‘경기국제코스프레챔피언십’ 또한 놓칠 수 없는 하이라이트 행사다. 


오는 18일에서 19일 파크존 야외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포즈, 댄스, 퍼포먼스 부문으로 나뉘어 총상금 1,500만 원을 두고 경연을 벌인다. 국제 코스프레 경연대회 임원인 타다아키 도사이 를 비롯한 총 9개국의 17명의 해외 유명 코스플레이어가 심사위원 및 퍼포먼스 경쟁팀으로 참석한다.


애니메이션 및 만화 주제가를 라이브 밴드로 공연하는 ‘애니송 콘서트’가 오는 16일에서 19일 저녁 시간 파크존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갤럭시아, 캠프로젝트, 마크로스K, 이지두밴드, 해필리6, 애니사운드페스티벌 객원 세션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여름밤 열대야에 지친 몸을 깨워 줄 시원한 음악을 선사하며 17일에는 인기 코스프레 모델인 유리사가, 18일에는 유튜브에서 뮤직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이라온이 특별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끼와 흥이 넘치는 관람객들을 위한 장기자랑 시간인 ‘나도 오덕스타’ 무대가 마련되며 있으며 150m에 달하는 축제 푸드존에서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실시간으로 펼쳐진다.


제2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은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와 함께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또는 축제사무국으로 문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융위, `24년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및 품질심사평가 결과 발표 금융위원회(위원장 김병환)는 5월 8일(목) 테크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24년 하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를 의결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기술금융 개선방안(`24.4.)」에 따라 개편된 지표를 최초로 적용하여 진행됐으며, 동시에 개선방안의 현장 안착상황 등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보완 필요사항을 논의했다.하반기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
  2. 과기정통부 4차 국정 핵심과제 브리핑, SKT 침해사고 대응 강화 및 인공지능 강국 도약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은 5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25년도 과기정통부 핵심과제 4월 실적 및 5월 계획을 국민에게 보고하는 브리핑을 실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1월 13일 개최된 `주요현안 해법회의`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4번째로 진행된 국민 보고회이다. 유 장관은 이날 SKT 침해사고 대응 현황과 함께 인공지능 ..
  3. 인천공항공사,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한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 개소 인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7일 밀알복지재단,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 `굿윌스토어 밀알주안점`을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개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해 밀알복지재단 홍정길 이사장,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용훈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날 .
  4. "Start up! & Spring up!" 청년창업사관학교 2025 출정식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9일 경기도 안산시 청년창업사관학교 본교에서 `2025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출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Start up! & Spring up!"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출정식에는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청년 창업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청년창...
  5.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교육감이 간다` 첨단초 교직원과 간담회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8일, 인천첨단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직원들과 학교 현안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교육감이 간다` 현장 방문의 일환으로 교육 현장에서 자체 해결이 어려운 문제를 발굴하고 신속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서 첨단초 교직원들은 학교 규모에 따른 인력 추가 배치, .
  6. `3년 최대 1440만 원` 마포구, 청년내일저축계좌 참여자 모집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5월 21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산 마련을 돕기 위해 저축액의 최대 3배를 적립해주는 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50~100%에 해당하는 19세부터 34세까지의 일하는 청년이다.매월 10~50만 원을 저축.
  7. 서울시여성가족재단–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교육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5월 8일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기반으로 ▲양성평등 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교육 협력 ▲폭력예방 콘텐츠의 공동 활용을 통해 서울시민 누구나 양질의 교육 혜택을 누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