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에 `구로세무서` 및 `복합청사` 조성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1-12-10 14:23:54

기사수정
  • 인근지역 공영주차장 조성 및 구로세무서 이전·구로구 복합청사 건립
  • 1호선 구로역 앞 옛 쌍용자동차 서비스센터 부지에 지식산업센터 건립

현재 공공지원민간임대 아파트를 조성 중인 구로구 고척동 옛 남부교정시설 부지에 구로세무서와 구청 복합청사 및 공영주차장이 조성된다.

 

고척동 구로구 복합청사 조감도 및 구로역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자료=서울시)

서울시는 지난 9일 제20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고 구로구 고척동 일대에 대한 고척동 서울남부교정시설 이적지 지구단위계획 결정 및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지는 옛 남부교정시설 이적지로 주요내용으로는 인근지역 저층주거지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 주차를 결정하고 지역 숙원사업인 구로세무서 이전 및 구로구 복합청사 건립을 위한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을 결정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 결정으로 인근 저층주거지 일대 주차난 해소 및 공공 서비스 향상을 통해 주변 지역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지하철 1호선 구로역 앞 옛 쌍용자동차 서비스센터 부지에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는 내용의 지구단위계획안도 심의 통과됐다.

구로구 구로동 584-12 일대 대지면적 1만 8809㎡ 부지에 지하 4층~지상 17층, 3개 동 규모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건물 내에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설치하며, 주변 교통량 처리를 위한 도로가 새로 설치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범김구기념관, 디지털 전시물로 새단장…7일 재개관 지난 2002년 개관한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이 첨단 디지털 전시물 설치를 마치고 7일 오후 2시 공식 재개관했다. 국가보훈부는 이날 강정애 장관, 이종찬 광복회장, 박유철 백범김구기념사업회장, 역사 강사 최태성 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개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리모델링은 개관 10년 이상 경과한 국가관리기념관 디..
  2. 보훈부, 임시정부 수립 기념 온라인 게임 콘텐츠 공개 국가보훈부(장관 강정애)는 제106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월 11일)을 앞두고, 독립운동 자금을 전달하는 온라인 게임 콘텐츠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를 7일 오후 3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콘텐츠는 국가보훈부와 GS리테일(GS25)이 공동 추진하는 광복 80주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게임 참가자는 백산상회에 모인 독..
  3. 대학가 첫 축제 형식 ‘전공 탐색 진로 설계 박람회’ 성료 급변하는 취·창업 생태계 및 교육 환경 속에서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가 학생 주도 진로 설계를 위한 새로운 형식의 행사를 도입해 주목받고 있다. 건국대학교는 1일부터 사흘간 캠퍼스 내 새천년관 실내외 공간에서 제1회 ‘KU 어드벤처 전공탐험대’를 진행하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딱딱한 실내 설명회...
  4. ‘우리집에서 재생에너지 만든다’ 관악구,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지원 관악구가 에너지 자립을 돕고 전기요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단독주택 50가구를 대상으로 ‘주택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를 지원한다.설치 지원 대상은 단독주택 소유자이며, 자가발전용 설비에 한정된다. 설치비는 3kW 기준 총 493만1천 원이며, 산업통상자원부의 보조금을 포함해 총 279만7천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는 약 ...
  5. 오산시, ‘벚꽃잇데이’로 2025년 공연 시즌 화려한 개막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일 오산천 벚꽃길에서 개최된 2025년 첫 번째 ‘공연이 있는 날’ 행사인 ‘벚꽃잇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벚꽃 시즌을 맞아 자연 속에서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를 즐기며 봄날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공연장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비롯..
  6. 혁신의 새 날개 펼친다! 인천시, ‘혜윰’ 정책 연구 활동 재시동 인천시가 공직자 정책연구모임 ‘혜윰’을 통해 정책 혁신에 다시 시동을 걸며, 지역 청년들과의 협업을 통해 한층 더 도약할 계획이다.올해로 7기를 맞이한 ‘혜윰’은 2019년 출범 이후 시와 군·구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지역 문제를 연구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해온 인천시의 대표 혁신 프로그램이다. 특히 인천시...
  7.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MEDICAL DATA & AI CHALLENGE`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컨소시엄이 2025년 의료데이터중심병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MEDICAL DATA & AI CHALLENGE`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MEDICAL DATA & AI CHALLENGE 운영사무국(어반데이터랩)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미래 의료의 시작`이라는 부제로 AI 기반 및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