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평생학습원 여성비전센터는 오는 14일까지 2018년도 하반기 가을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가족친화, 생활기술, 자기계발, 직장인반 등 4개 분야, 16개 과목이며, 무료특강으로 진행된다.
10월 1일부터 운영되는 가을특강은 커트전문점 취업을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인 남성커트, 생화를 가공해 응용한 플라워아트 창업과정, 현대인의 식문화변화를 알아보고 시장상황에 맞는 메뉴의 조리기술을 습득하는 수제 도시락 창업과정 등 자격심화와 취·창업연계 등의 특강이 많이 개설된다.
또한, 직장인을 위한 야간과정으로 프리젠테이션 100%활용하기, 웹툰의 기초, 프랑스자수, 영화와 그림이 전해주는 서양사와 남성들을 위한 아버지요리교실 등 다양한 교육편성으로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번 특강에 소·상공인, 예비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설립 등을 위한 기초경영교육이 진행된다.
이 교육에서는 협동조합의 설립과 절차, 사회적경제와 사회적 기업의 이해, 소상공인을 위한 창업가 정신 3개의 강의가 시리즈로 진행돼 예비 사회인의 기초지식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여환규 평생학습원장은 “앞으로도 많은 안산시민이 여성비전센터에서 자기능력을 개발하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취·창업으로 경제적 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