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책과 음악이 있는 ‘인문학 열두 마당’ 개최
  • 민소영 기자
  • 등록 2018-10-25 17:21:55

기사수정
  • 독서, 글쓰기, 음악을 주제로 진행


▲ 인문학 열두 마당 포스터


안산시 중앙도서관은 10월부터 12월까지 독서, 글쓰기, 음악을 주제로 한 인문학 강연을 마련했다.

중앙도서관은 매월 다양한 주제로 시민들이 인문학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도록 ‘인문학 열두 마당’을 진행하고 있다.

25일 저녁 7시에는 ‘독서만담’의 저자인 박균호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중·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박균호 교사는 온라인에 책과 일상을 키워드로 한 글을 쓰기 시작하며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오래된 새 책’, ‘수집의 즐거움’, ‘사람들이 저보고 작가라네요’ 등이 있다. 

오는 11월 13일 저녁 7시에는 정철 카피라이터의 강연이 진행된다. 정 작가는 ‘사람이 먼저다’, ‘나라를 나라답게’ 등으로 유명한 카피라이터로, 단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초빙교수로도 활동했으며, 저서로는 ‘틈만 나면 딴 생각’, ‘카피 책’, ‘내 머리 사용법’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12월 13일 저녁 7시에는 색다른 음악 강연이 준비돼 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음악에 대해 칼럼니스트 류태형 씨가 해석해주며, ‘S.B.밴드’의 재즈 라이브 연주도 함께 들을 수 있다. 

류태형 음악칼럼니스트는 월간 ‘객석’ 편집장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당신과 하루키와 음악’, ‘한국인의 열정으로 세계를 지휘하라’ 등이 있다. 

사전 접수를 통해 안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마포구, HPV 백신 무료 접종 실시…"지금이 골든타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여성 청소년과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등 예방 효과가 큰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로, 주로 성접촉을 통해 감염된다. 감염 시 생식기 및 항문 사마귀, 호흡기...
  2.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 전용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 개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4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각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을 시작했다.올해 이지(EG)투어는 경기도의 동서남북 각 권역을 아우르는 총 6개 노선을 운영한다.우선 수원·용인노선은 전통·한류를 테마로 한국민속촌, 수원 화성, 남문시장을 방문한다.포천·.
  3. KT&G, `2025년 제22회 윤경 CEO 서약식` 참여 KT&G(사장 방경만)가 산업정책연구원(IPS),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가 주관하고 윤경포럼이 주최하는 `제22회 윤경포럼 CEO 서약식`에 참여해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지난 24일, 서울시 서대문구 aSSIST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윤경 CEO 서약식`은 `윤리 경쟁력이 곧 공유가치창출`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성종훈 KT&G 준법...
  4. IBK기업은행, 1분기 순이익 8142억원…전년比 3.8%↑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814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실적을 25일 발표했다.IBK기업은행의 1분기 실적은 시장금리 하락 등 은행산업 전반의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은행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은 7604억원을 시현했으며, 특히 중소기업 지원 부문에서 괄목할 ...
  5. 우리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6156억원…보통주자본비율 12.42% 기록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5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5년 1분기 당기순이익 6156억원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우리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은 일회성 비용과 미래성장 투자 확대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등 그룹의 수익 창출력은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했다. 특히 그룹의 보통주자본비율.
  6. 이재명 대세론 굳히기…차기 대선 적합도 41% 압도 2025년 4월 4주차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에서 41%의 지지를 얻어 경쟁 후보들을 압도하고 있으며, 가상 3자 대결 구도에서도 모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ㆍ케이스탯리서치ㆍ코리아리서치ㆍ한국리서치가 지난 21일부터 전날까지 만 18세 이상 남녀 1천5명을 대상으로 진..
  7. 하나금융그룹, 1분기 당기순이익 1조1277억원…전년比 9.1%↑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5일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1%(937억원) 증가한 1조1277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1분기 실적은 대내외 금융시장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손님 기반 확대,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사적 비용 효율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