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승원 시장,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우리동네 두바퀴’ 마무리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2-07-06 21:47:05

기사수정
  • 3일간 시민과 함께 광명시 전체 돌며 현안 설명하고 목소리 들어
  •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 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 찾아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첫 소통 행보인 ‘우리 동네 두바퀴’를 6일 마무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구석구석을 시민과 함께 둘러보며 회복과 성장, 균형발전과 공동체라는 민선8기 과제들을 시민들과 함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첫 소통 행보인 `우리 동네 두바퀴`를 6일 마무리했다.

박 시장은 4일부터 3일간 광명시 전역의 총 25㎞에 달하는 거리를 주민들과 함께 직접 걸으면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과 공약과 관련해서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며 현장을 점검했다.

 

첫날인 4일에는 목감천·안양천을 따라 일직동까지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민선8기 중점사업인 정원문화도시 사업에 대해 동행하는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며 사업 진행 현황을 살폈다.

 

5일과 6일에는 광명시 18개 동 전 지역을 주민과 걸으며 본격적인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박 시장은 이틀간 광명전통시장, 새마을전통시장을 비롯해 하안·소하 상업지구와 골목시장 등 민생 현장을 구석구석 돌며 현황을 점검하고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 신축 현장, 도시재생지원센터, 행복마을관리소 등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뉴타운·재건축 사업 현황 등을 점검하고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당부했다.

 

그 밖에 하담길, 한내천, 하안철골주차장 등을 방문하며 그간 추진했던 도시경관 조성 및 마을사업 현장을 돌아보며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장에서 보고 들은 모든 것들은 빠짐없이 관련 부서에 전달해 조치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 현장 소통을 시작으로 민선8기가 끝나는 날까지 광명시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들으며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7일 광명교육지원청, 광명소방서, 광명경찰서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민선8기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

 

관련기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협, "집단휴진 찬반투표 가결…18일 전면 휴진·총궐기대회"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8일 총궐기대회를 개최하고 전면 휴진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의협 회원 대상 투표에서 나온 압도적인 찬성표에 따른 것이다. 의협은 9일 오후 의협 회관에서 의대 교수와 봉직의, 개원의 등이 참여하는 전국의사대표자회의를 열고 대정부 투쟁에 관한 전체 회원 투표 결과를 공개한 뒤 18일 전면 휴진과 총궐기 대.
  2. 6월 11일부터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 시작 보건복지부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가 6월 11일(화)부터 전국 17개 시·도에서 순차적으로 시작된다고 밝혔다.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 서비스는 도전행동(자해·타해)이 심해 기존 돌봄서비스를 받기 곤란했던 발달장애인에게 맞춤형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유형은 야간돌봄을 포함한 24.
  3. 인천시, 소득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긴급 돌봄 서비스 인천광역시는 보건복지부 긴급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6월부터 10개 군·구 전역에서 질병, 부상 등으로 급히 돌봄 서비스가 필요한 누구나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신청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사회서비스원에 서비스를 신청하면 신속하게 이용 자격 확인한 후 최대 30일(72시간)의...
  4. 동작구, 주치의가 어르신댁으로 찾아갑니다 ‘효도 복지’ 동작구가 100세 시대를 맞아 관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맞춤형 의료·돌봄서비스를 통해 효도 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먼저 올해 구는 구비 5000만 원을 투입해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관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효도 한방의료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상자는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기초생활수.
  5. 경기도, 1기 신도시 재정비 소통 창구 ‘시민협치위원회’ 순회 간담회 진행 경기도가 ‘선도지구’ 물량 선정으로 조속한 재정비의 흐름을 탄 1기 신도시에 대해 주민 소통체계 강화 방안으로 10일부터 13일까지 성남 분당 등 5곳에서 시민협치위원회 간담회를 진행한다.도는 10일 오후 1시 성남시청에서 성남 분당 시민협치위원회 20명과 간담회를 열고 재정비 방안, 지역 현안 등에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신도..
  6.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
  7.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개관…1개월 동안 12마리 입양 시켜 경기도가 유기묘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반려마루 화성내 고양이입양센터를 개관한 가운데 5월 4일 개관 후 약 1개월 동안 12마리를 입양시킨 것으로 나타났다.9일 고양이입양센터에 따르면 센터에는 현재 50여마리의 유기 고양이를 보호 중이며, 지난 5월 4일부터 6월 7일까지 12마리의 유기 고양이가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났다.경기도 화성...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