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양천향교에서 ‘2022 향교·서원 문화제 활용사업’ 추진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08-16 09:52:46

기사수정
  • 9월부터 10월까지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 진행
  • 초등학생 대상, 양천향교 인터넷 카페에서 신청 접수

서울 강서구는 양천향교에서 ‘2022 향교·서원 문화제 활용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양천향교 프로그램

조선 태종 11년(1411년)에 건립된 양천향교는 유현들이 제향을 받들고 학생들에게 유학을 교육해 지역의 인재를 양성하던 교육기관으로 서울시의 유일한 향교다.

 

이번 사업은 폐쇄적 공간으로 인식되던 향교와 서원을 사람과 이야기가 가득 넘치는 문화공간이자,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를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음악과 춤, 미술을 연계한 종합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

 

‘양천현 유생, 악(樂)으로 춤추다’는 강서구의 지역 설화인 ‘투금탄 이야기’를 주제로 전설 속 주인공인 ‘이조년, 이억년 종이탈 만들기’, 음악과 춤이 있는 ‘다정가 만들기’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 과정으로 나눠 저학년은 9월 3일, 4일, 17일에, 고학년은 9월 18일과 10월 8일, 22일에 진행한다.

 

참가비는 5천 원이며, 신청은 ‘양천향교 인터넷 카페-2022년 프로그램 안내’에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향교를 표방하는 양천향교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의 품으로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천향교를 강서구의 대표적인 전통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배를 타고 겸재 정선이 그린 ‘경교명승첩’ 속 강서지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겸재 정선과 떠나는 선상 사생대회’가 진행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지방 조정대상지역 전면 해제…세종·인천은 투기과열 해제 정부는 21일 ‘22년 제3차 주거정책심의위원회(위원장: 국토교통부 장관), 제61차 부동산가격안정심의위원회(위원장: 기획재정부 제1차관)를 개최하여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 조정(안)」, 「2022년 9월 주택 투기지역(지정지역) 해제(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국토교통부는 주택가격 등 시장상황을 종합 고려하여 주거정책...
  2. 수원시,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로 수원화성문화제 알린다 수원시가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을 방문해 ‘제59회 수원화성문화제’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를 운영하며 수원화성문화제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일 만석공원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수원화성문화제 지난 17일 만석공원(장안구)을 시작으로 18일에는 어울림공원(권선구)에서 시...
  3. 인천시, 연안 해역에 축구장 39개 크기 물고기 아파트 설치 인천광역시는 수산자원 조성과 해양생태계 복원을 위해 옹진군 덕적․자월 연안 해역 28ha(축구장 39개 크기)에 인공어초 307개를 대규모로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달 23일부터 내달 7일까지 실시되는 이 사업에는 시비 1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인공어초는 콘크리트 또는 강재 등으로 만든 인공구조물을 바다 속에 투하해 어류가 서식할 수 ..
  4. 서울시, 활기잃은 골목상권 살리는 가을행사…11월 초까지 도심 곳곳서 개최 서울시는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에 밀려 활기를 잃어가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9월말부터 11월 초까지 도심 곳곳에서 가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활상권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시내 13개 골목상권에서 진행된다.  서울시가 추진 중인 ‘생활상권 육성사업’은 주민생활 중심지에서 도보 10분 이내...
  5. 김정영 위원장, “협치추진·공약실현에 진정성 없는 김동연 지사” 강한 비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 김정영 위원장(국민의힘, 의정부1)은 21일 제363회 임시회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에서 김동연 도지사를 향해 협치와 정책 공약 실현 의지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우선 김 위원장은 협치와 관련하여 경제부지사 등 조직개편 문제, 논공행상 인사, 여야정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에 대해 강한 논조로 쓴소리를 던...
  6. 문헌일 구로구청장, 첫 동(洞) 방문 마무리 “주민과의 소통 이어갈 것” 문헌일 구로구청장이 21일 항동을 끝으로 지난 8월 29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약 3주간 진행한 동 방문을 마무리했다.  이번 동 방문은 기존의 격식과 의전을 생략하고 주민과의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동별 불편과 애로사항을 듣고 문 구청장이 즉석에서 답하는 방식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문 구청장은...
  7. "경기도청 구청사 활용계획 조속히 수립하고, 도지사 공관 주민에게 돌려주어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호겸 의원(국민의힘, 수원5)은 21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발언을 통해 경기도청 구청사와 도지사 공간의 활용계획을 조속히 수립할 것과 지역상생 방안을 제언했다. 김호겸 의원은 “경기도청이 광교로 이전하면서 당초 수립된 구청사 활용계획이 보류상태에 있다가, 최근 도지사의 &lsquo...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