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공사막가림막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김선화 기자
  • 등록 2018-11-15 13:46:52

기사수정
  • 지난 14일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공모전’ 결과 구 홈페이지 통해 발표

금천구는 ‘2018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공모전’ 결과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14일 발표했다. 

▲ ‘금천구 공사장 가림막 디자인 공모전’ 최우수상 선정작


구는 도시경관을 개선하고 서남권 관문도시로 거듭나는 젊고 활기찬 금천을 알리기 위해 지난 9월 ‘금천을 깨우는 시간’을 주제로 신축 공사장에 설치될 가림막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총 50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구 도시디자인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 5편 장려 6편 등 총 12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영예의 최우수상은 우키홍 소속 홍욱의 ‘자연과 기술, 그리고 우리가 함께 어우러지는 금천구’가 차지했다.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서로 상호 보완하고, 다양한 색상을 인정하며 연결되어 있음을 밝고 긍정적인 그래픽으로 형상화한 작품으로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에는 김경조 ‘상상 이상의 금천’ 권순찬 ‘소통으로 깨어나는 도시 금천’ 김용진 ‘눈부신 금천’ 김유림 ‘하나된 금천’ 김민정 ‘금천을 깨우는 시간’ 5개 작품이 선정됐다.

또, 장려상에는 이수진 ‘동네방네, 행복한 도시 금천’ 성민지 ‘금천의 산책길’ 김효정 ‘따뜻한 세상’ 모영식 ‘새로운 도약’ 김대홍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 최선아 ‘금천의 이모저모’ 6개 작품이 각각 수상했다. 

구는 수상자 모두에게 상장을 시상하고,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전 심사위원을 맡은 홍경한 위원은 “금천구의 문화 예술과 대시민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며, “금천의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가능성 높은 작품들을 선정했고 실제 설치 시 도시환경 개선 및 금천 이미지 향상에 의미와 가치가 부여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 전용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 개시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4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경기도 각 지역을 둘러볼 수 있는 일일 여행상품 `이지(EG)투어` 운행을 시작했다.올해 이지(EG)투어는 경기도의 동서남북 각 권역을 아우르는 총 6개 노선을 운영한다.우선 수원·용인노선은 전통·한류를 테마로 한국민속촌, 수원 화성, 남문시장을 방문한다.포천·.
  2. KT&G, `2025년 제22회 윤경 CEO 서약식` 참여 KT&G(사장 방경만)가 산업정책연구원(IPS),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aSSIST)가 주관하고 윤경포럼이 주최하는 `제22회 윤경포럼 CEO 서약식`에 참여해 적극적인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지난 24일, 서울시 서대문구 aSSIST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윤경 CEO 서약식`은 `윤리 경쟁력이 곧 공유가치창출`이라는 부제로 진행됐다. 성종훈 KT&G 준법...
  3. 마포구, HPV 백신 무료 접종 실시…"지금이 골든타임"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지역 내 여성 청소년과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등 예방 효과가 큰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바이러스로, 주로 성접촉을 통해 감염된다. 감염 시 생식기 및 항문 사마귀, 호흡기...
  4. IBK기업은행, 1분기 순이익 8142억원…전년比 3.8%↑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 814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실적을 25일 발표했다.IBK기업은행의 1분기 실적은 시장금리 하락 등 은행산업 전반의 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은행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은 7604억원을 시현했으며, 특히 중소기업 지원 부문에서 괄목할 ...
  5. 우리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6156억원…보통주자본비율 12.42% 기록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25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2025년 1분기 당기순이익 6156억원을 시현했다고 발표했다.우리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은 일회성 비용과 미래성장 투자 확대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등 그룹의 수익 창출력은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했다. 특히 그룹의 보통주자본비율.
  6. 하나금융그룹, 1분기 당기순이익 1조1277억원…전년比 9.1%↑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5일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9.1%(937억원) 증가한 1조1277억원을 시현했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1분기 실적은 대내외 금융시장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손님 기반 확대, 수익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사적 비용 효율화,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에 힘입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
  7. 이재명 대세론 굳히기…차기 대선 적합도 41% 압도 2025년 4월 4주차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차기 대통령 적합도에서 41%의 지지를 얻어 경쟁 후보들을 압도하고 있으며, 가상 3자 대결 구도에서도 모두 우위를 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퍼블릭ㆍ케이스탯리서치ㆍ코리아리서치ㆍ한국리서치가 지난 21일부터 전날까지 만 18세 이상 남녀 1천5명을 대상으로 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