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악취 주범 은행나무 열매 조기제거로 민원 제로 성과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2-10-19 10:52:53

기사수정
  • 올해부터 진동수확기 전격 도입해 은행나무 열매 낙과 전 조기 제거
  • 가로수에 열매 및 낙엽수거 그물망 시범 설치해 보행 불편 최소화 예정

양천구는 가을철 악취의 주범인 은행나무 열매를 선제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진동수확기를 도입하고, 신속한 전담수거 기동반 운영을 통해 관련 민원 제로(0)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진동수확기를 도입해 은행나무 열매 조기 제거한 양천구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은행나무는 병충해와 화재에도 강해 가로수로 많이 사용되지만, 낙과 시 악취가 매우 심해 가을철 많은 민원을 유발한다. 양천구 관내 은행나무는 전체 가로수의 44%(총 5,357주)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으며, 이 중 23%(1,242주)가 열매를 맺는 암나무로 대부분 목동 지역에 생육하고 있다.

 

이에 구는 가을철 구민의 통행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진동수확기를 전격 도입하고, 은행나무 열매가 자연 낙하하기 이전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목동동로 및 목동서로를 시작으로 지난 9월 말경 관내 전 지역의 은행나무 열매를 조기 제거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은행나무 열매와 관련된 민원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다.

 

나무에 진동을 가해 열매를 낙과시키는 진동수확기는 10초당 평균 1주씩 채취해 단시간에 많은 열매를 제거할 수 있으며, 수거인력을 활용한 기존의 채취 방식 대비 예산절감 효과도 커 깔끔한 가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구는 가로수에 열매와 낙엽 수거그물망을 시범 설치하고, 민원 처리 기동반의 신속한 출동을 통해 구민의 보행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도심 가로수로서 이점이 많은 은행나무의 순기능을 살리면서도 진동수확기와 기동반 운영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LG전자, `24년형 LG 무선 올레드 TV 글로벌 출시 LG전자가 더욱 진화한 무선 전송 기술을 탑재한 `24년형 무선 올레드 TV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LG전자가 지난해 세계 최초로 출시한 무선 올레드 TV는 TV 주변의 복잡한 연결선에 불편함을 느끼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다.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외부기기를 케이블이 아닌 무선 전송 솔루션으로 연결해 깔.
  2. 관악구, 신속취업지원 TF 구성해 빈일자리 해소 나선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신속취업지원 TF를 구성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구인애로업종 빈일자리 해소에 나선다.구는 지난 6월 19일 고용노동부 서울관악지청에서 ▲서울관악지청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와 지역 일자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고용 활성화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먼저 ..
  3. SKT ‘채팅+ PC버전’, AI 메시지 서비스로 진화 SK텔레콤의 채팅+(플러스) PC버전이 AI기술을 만나 고객 이용 편의성을 더욱 높인다.SKT는 채팅플러스 PC버전에 메시지 유형별로 쉽게 구분이 가능한 태깅(tagging) 기능을 제공하는 ‘AI태그(Tag)’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지난해 12월 출시한 채팅플러스 PC버전은 ▲메시지 읽음 확인 ▲보내기 취소 등 진화된 문자 기능을 PC(윈도우 ...
  4. 마포직업소개소, 청년·경력단절 여성 취창업 성공의 열쇠 마포구(구청장 박강수)의 마포직업소개소가 일하고 싶은 청년과 경력단절 여성을 위해 집중 취·창업 지원사격에 나섰다.지난해 구청 2층 통합민원실 내 구인·구직 상담 창구 형태였던 `일자리플러스센터`를 현 위치인 1층으로 확대·이전하고 명칭을 `마포직업소개소`로 변경해 어르신과 장애인 등의 접근성을 향상한 마포구..
  5. 삼성 OLED 게이밍 모니터, 2분마다 1대씩…글로벌 판매 2만대 돌파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오디세이 OLED’ 시리즈가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오디세이 OLED 신제품 2종(G80SD·G60SD)은 지난달 4일 한국을 비롯해 북미∙유럽∙동남아 등 주요 국가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해 출시 한 달여 만에 총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출시 이후 2분마다 1대씩 판매된 셈이다.이번 OLED 신제품...
  6.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 3일 송도컨벤시아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7월 3일 오후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4 인천시 환경보건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그동안 인천시가 환경보건센터와 협력·추진한 취약(가능)지역 환경노출 및 모니터링, 환경성질환 시민 안심진료 등에 대한 사업 추진 경과를 전문가, 학계 등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환경보건정책 발전 방향을 논...
  7. 오세훈 시장 취임 2주년 기자간담회, 특별함이 일상되는 ‘일상혁명’ 비전 제시 오세훈 서울시장은 “국민의 삶을 바꾸는 것은 거대한 프로젝트나 시설물이 아니다”라며 “누구나 어디서나 차별 없이 매일 누릴 수 있는 일상의 변화를 축적하는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 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일상혁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의 2년은 더 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