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하람, 당대표 출마 "대통령에 우스운 충성경쟁...윤심팔이 몰아내야"
  • 강기중 기자
  • 등록 2023-02-03 16:11:20

기사수정
  • "윤핵관이 국민 신뢰 박살내"
  • "국민의 신뢰자본 필요"
  • "신뢰할 수 있는 정당 만들어 총선 승리"

이준석 전 대표 측근으로 불리는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천하람 당협위원장이 3일 "지금 정부와 여당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박살내고 있는, 윤핵관을 자처하는 사람들을 몰아내고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며 당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전남 순천갑 천하람 당협위원장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날 3일 국회 소통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과거로 퇴행하는, 뒷걸음질 치는 국민의힘을 다시 앞으로, 미래로 이끄는 당대표가 되겠다"며 소신을 밝혔다.

 

천 위원장은 "대구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변호사 생활을 하던 저는 영·호남에서 모두 사랑받는 정치인으로 성장하겠다는 큰 목표를 위해 지난 2020년 총선 당시 전남 순천에 출마했다"고 말하며 용기 있고, 소신 있는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또, "왜 이런 말도 안 되는 도전을 하냐고 묻는 분들이 많지만 지난 6. 1 지방선거에서 저희 당협은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27년 지방선거 역사상 처음으로 국민의힘 소속 순천시의원을 배출했다"며 "이제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천 위원장은 "우리 당의 문제점은 ‘정권교체를 이뤄주신 국민’이 아니라 ‘대통령 개인’ 또는 대통령과 가깝다고 알려진 사람에게만 충성하는 것"이라며 윤핵관을 비판했다.

 

천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하려는 연금, 교육, 노동의 3대 개혁은 어느 것 하나 간단한 것이 없어 국민의 상당한 수준의 신뢰자본이 필요하지만 친윤들이 정부와 여당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박살내고 있다"며 비판을 이어갔다.

 

아울러 "대통령에 충성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공당의 주인을 참칭하는 사람들이 결국 대통령과 당에 가장 큰 해를 끼쳐 대통령을 작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전당대회 과정에서 유권자가 아니라 권력자, 공천권자의 눈치만 보는 구태를 타파하기 위해 상향식 공천과 국회의원 중간평가 제도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 의원은 "기본적으로 유권자와 당원의 선택을 따르는 상향식 공천으로 공천권을 국민과 당원께 돌려드리되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해당 지역구 유권자와 당원들이 매년 평가할 수 있도록 해 상위 20%는 ‘재공천 보장’ 수준의 강력한 인센티브를 주고 하위 20%는 퇴출하겠다"며 공약을 설명했다.

 

천 의원은 "묵직하지만 단호하게, 국민의힘을 더 많은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당으로 확고히 세운다면 총선 승리는 자연히 따라오는 결과가 될 것"이라며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드맥킨지, 에너지 전환을 정의하는 5개 도표 공개 탈탄소화, 전기화, 지정학적 변화로 에너지 지형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우드맥킨지가 호라이즌(Horizon) 보고서 최신판을 통해 에너지 분야를 형성하는 핵심 동향을 보여주는 5개의 설득력 있는 도표를 공개했다.보고서 ‘컨버세이션 스타터: 화두가 되어줄 5개 에너지 도표(Conversation Starters: Five Energy Charts to Get You Talking)’에 ...
  2. 11월 ICT 수출, 205억 달러 돌파…13개월 연속 상승 2024년 11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13개월 연속 증가하며 205억 달러를 기록,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가 주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년 11월 ICT 수출이 205억 달러, 수입이 124억 달러로 집계돼 무역수지 흑자 80.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 수출 호조..
  3. LG생활건강, 세상 포근한 아기 빨래 위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 출시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1]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
  4. 가재울청소년센터, 2024년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연구결과 보고회 성료 재울청소년센터(관장 김용대)는 지난 12월 12일(목)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청소년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청소년·청년 발달 연구실(책임자: 김현경 교수).
  5. 헬스장·수영장 이용료, 2025년부터 소득공제 시행 2025년 7월부터 헬스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가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되어, 총급여 7천만 원 이하 국민은 연간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이용료의 30%를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게 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2025년 7월 1일부터 헬스장(체력단련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를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으로 포함한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지난 1...
  6. 평택~오산 등 전국 8개 구간 도로, 16일부터 순차 개통 경기 경기 평택~오산, 충북 증평~음성 등 전국 8개 일반국도 구간이 12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국토교통부는 도로 교통정체 해소와 사고 위험 지역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총 사업비 7,737억 원을 투입해 61.6km의 도로 신설 및 확장을 완료했다.이번 개통 도로는 지역별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물류 효율성을 높이며, 사고...
  7. 국토교통부, 해외건설 수주 지원 강화…"민관합동으로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국토교통부는 19일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기업의 수주 현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며, 민관합동 수주지원단 운영 및 투자개발사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국토교통부는 19일 오전 진현환 차관 주재로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동..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