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물놀이 안전의식 높여줄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성창한 기자
  • 등록 2023-04-18 09:34:24

기사수정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 4월 중순부터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초등학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기구조 실전 체험으로 수상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시흥시, 물놀이 안전의식 높여줄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시흥시청)

앞서 올해 초, 시흥시는 시흥교육지원청과 관내 생존수영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사전 운영협의회를 통해 관내 초등학교 7개교(▲금모래초 ▲은계초 ▲은빛초 ▲도원초 ▲도창초 ▲은행초 ▲소래초) 3~5학년 67학급 1,715명의 학생들과 함께 생존수영 프로그램(▲생존수영 표준 교육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지진·화재 모의 대피훈련 ▲기타 안전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수련관장 강유선) 내 수영장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제외한 4~11월까지 운영한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생존수영 운영 시간대에는 수영장 전체 레인(25m x 6레인, 유아풀)을 확보했고, 90명의 참여 학생들을 위해 전문 생존수영 강사진 6명과 인명구조요원 2명을 상시 배치했다.

 

시흥시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두고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청소년 물놀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 고덕국제학교 해외 4개 학교와 협상 본격화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고덕국제학교 유치를 위해 해외 4개 학교와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국제학교 유치를 위해 시는 지난해 5월 예비협상대상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지난해 12월까지 총 17개 외국학교법인으로부터 국제학교 설립·운영계획서를 제출받은 바 있다.이에 평택시는 지난 1월 교육·재무·법률&middo...
  2. 사회연대은행-11번가, 소상공인 대상 무이자 대출 지원 사업 3월 14일까지 접수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은 11번가와 협력해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11번가 희망쇼핑 소상공인 상생대출’ 사업을 계속 이어간다. 본 사업은 11번가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이자 긴급자금을 지원해 경기 불황 등으로 인한 경영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고자 마련됐다.모집 대상은 연 소득 4500.
  3. 권영세 위원장 “경제 성장률 하락, 정치권이 기업 발목 잡은 탓” 국민의힘은 24일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경제 위기, 민주당의 경제 정책 방향, 일본의 다케시마 날 행사 등을 주요 안건으로 논의했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정치권이 경제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내일 한국은행이 발표할 성장률 전망치가 하향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r...
  4. 이재명 대표 "연금개혁, 국민의힘이 고집 부려 합의 불발" 더불어민주당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연금개혁, 상속세 개편,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등을 논의하며 국민의힘의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이재명 대표는 연금개혁과 관련해 "지난 20일 열린 국정협의회에서 민주당은 전향적 태도로 개혁을 추진하려 했지만, 국민의힘이 또 고집을 부려 합의가 불발됐다"고 지적했다...
  5. 광복 80주년 맞아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캠페인 진행 광복 80주년을 맞아 3·1절을 앞두고 전국에서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캠페인이 일제히 진행된다.국가보훈부는 독립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그들의 독립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4일(월)부터 28일(금)까지 ‘광복 80, 독립유공자 묘소 참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4개 국립묘지(서울·대전현..
  6. 사이버한국외대, 2025년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1038명 학위 취득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22일(토) 오전 11시 대학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2025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031명, 석사 7명의 졸업생들이 학위를 받으며 새로운 출발을 향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이로써 사이버한국외대는 2004년 개교 이래 20년간 학사 2만671명, 석사 398명 등 총 2만1069명의 ...
  7. 수출 중소기업 법인세 납부기한 3개월 연장 국세청은 글로벌 고금리와 무역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의 법인세 납부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월 결산법인의 법인세 납부기한을 직권으로 3개월 연장한다고 밝혔다.이번 세정지원 대상은 수출액이 매출액의 50% 이상이며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한 1만 6천여 개 법인이다. 특히, 기존에 해외 직접 수출 금액만 인정하던 것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