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는 오는 7월12일까지 ‘공항철도 고유 향기의 이름을 찾아주세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공항철도 고유 향기는 직통열차 이용객이 주로 머무는 서울역, 인천공항1,2터미널역의 대합실과 승강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이벤트 기간 동안 공항철도 주요 7개 환승역에서 향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해당 역을 방문하여 향기를 맡아본 후, 이벤트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공항철도와 가장 어울리는 향기 이름에 투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향기 이름에 투표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베트남항공 왕복항공권 2매(1명) ▲이비스 스타일 인천 에어포트 숙박권 1매(2명) ▲여행용 레디백(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24일에 공항철도 누리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뤄진다.
공항철도는 작년 7월부터 향기 전문 조향업체와 개발에 착수하여,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공항철도 브랜드 가치를 가장 잘 담아 낸 고유 향기를 만들었다.
지난 5월에는 공항철도 신규 전동차 실물모형 전시회의 방문 고객 2천여 명을 대상으로 향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향기 이벤트 담당자는 “단순한 대중교통의 개념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향기로 오래 기억되는 공항철도를 만들고 싶었다”고 개발의 이유를 밝히며, “고객들이 직접 공항철도만의 향기를 위한 이름을 찾아주신다면 더 큰 의미가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