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2019 상반기 부천시민대학 프로그램’ 학습자를 지난 12일부터 전화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상반기 부천시민대학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운영되며, 부천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각 과정 당 정원은 20~30명이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나 교육과정 운영비는 학습자들이 부담한다.
프로그램은 부천시민학습원과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진행된다. 부천시민학습원에서는 해석의 도구로서 철학 익히기, 이상심리학을 통해 살펴 본 인간관계심리학, 영화로 만나는 삶의 속살, 베스트셀러로 읽는 시대정신, 아이 키우기의 교육학, 부모되기의 사회학, 맥락으로 읽는 새로운 동아시아 등이 진행된다.
소사시민학습원 프로그램은 도시는 사람이다, 삶을 견디고 있는 당신을 위한 철학, ‘전습록’ 읽기 등이다.
이와 함께 인문도시 지원사업과 연계해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저녁 7시에는 부천시민학습원에서 월례특강이 열린다. 인간의 욕망을 주제로 매회 석학 및 전문가들의 특강으로 운영되며, 2월에는 백승종 교수의 특강 ‘상속의 역사’가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전화 또는 부천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부천시민학습원, 소사시민학습원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