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청소년공간에서 방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3-07-18 09:10:01

기사수정
  • 청소년자율문화공간 6개소, 7~8월 여름방학 맞이 특별 프로그램 마련
  • 나만의 작품 만들기, 고민 나누는 타로 상담, 끼를 뽐내는 숏폼 제작 등
  • 스튜디오 영원, 미디어 특강 진행…청소년의 미래 설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

영등포구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청소년자율문화공간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체험

구는 짧지 않은 여름방학 동안 학업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알찬 시간을 보내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방학놀이연구소’를 진행한다. 요즘 10대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는 콘텐츠와 동영상 제작, 소통하면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놀이 상담,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들로 가득 채웠다.

 

방학놀이연구소는 오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청소년의 전용 문화․여가 공간인 청소년자율문화공간 6곳에서 진행된다.

 

우선 청소년자율문화공간 6곳에서는 학업, 대인관계 등으로 지친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전문상담원과 공감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정서를 돌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은 감성 엽서를 주고받거나 타로카드, 보드게임을 통해 마음을 열고 지친 마음을 털어놓으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보드게임 하고 있는 모습

아울러 다채로운 체험과 만들기도 펼쳐진다. 1호점(영등포본동 라라랜드)에서는 팝아트로 자신의 초상화를 만드는 라라아트클래스, 2호점(여의동 언더랜드)에서는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빙수 만들기, 3호점(양평2동 선유다락)에서는 쿠키와 젤리를 이용한 과자집 짓기, 6호점(당산1동 당산하이)에서는 수경식물인 마리모로 어항 만들기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2‧3‧6호점에서는 숏폼(1분 안팎의 영상 콘텐츠) 동영상 만들기, 각종 안무를 따라 하고 이를 인스타그램이나 틱톡에 올리는 숏폼 댄스 챌린지, 4‧5호점에서는 전문 사진작가처럼 나만의 감성 포트폴리오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뽐낼 수 있다.

 

만 9세부터 24세의 아동과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비용은 무료이다. 신청은 청소년자율문화공간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캠코더, 카메라, 조명 등 각종 방송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 영원’(영등포 롯데백화점 2층 내)에서 크리에이터나 미디어 전문가의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위한 ‘미디어 특강’을 운영한다.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개성과 이야기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영상과 숏폼으로 표현할 수 있다. 구는 오는 28일까지 특강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특강은 31일부터 8월 8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올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신들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고, 알찬 경험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폐식용유, 스마트수거함에 넣고 포인트 적립해요!” 폐식용유는 바이오디젤 등 바이오연료의 원재료로 재탄생해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된다는 점에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지만, 수거량보다 폐기량이 더 많은 실정이다. 관악구가 폐식용유의 회수와 재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그동안 구는 폐식용유를 대형 아파트 단지나 주민센터에 비치된 드럼통..
  2. 가스공사 "획기적인 경영혁신으로 국민 기업으로 거듭날 것"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3. 구로구,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취업 준비 다 이룸! 구로구가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청년공간 청년이룸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구직 관련 교육과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일자리 토털 플랫폼으로 △청년 취업 역량강화 △상담 △일자리 발굴 △취업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구는 7월 프로그램으로 청년 취업역량 ..
  4. 尹대통령 지지율 2주 연속 26%…국민의힘 32%·민주 28%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와 동일한 수준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1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2024년 6월 셋째 주(18~2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2명에게 윤석열 대통령이 현재 대통령으로서의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잘못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물은 결과, 26%가 긍정 평가했고 64%는 부정 평가했으며 그 외는 의견.
  5. 영등포구, 2024년 도로점용료 정기분 부과…소상공인 등 25% 감면 혜택 영등포구가 물가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도로점용료 25% 감면 정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로점용료는 주로 상가 등 영업소의 진·출입로 설치의 목적 등으로 행정 재산인 도로를 점용하고 있는 경우 부과한다. 감면 대상은 소상공인 등 민간 사업자 및 개인이며, 일시 도...
  6. 인천 해수욕장, 이달 22일부터 순차적 개장 인천광역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해수욕장 11개소, 해변 18개소 등 총 29개소가 순차적으로 개장된다고 밝혔다.올해 인천의 해수욕장은 6월 22일부터 개장해 9월 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 6월 22일 중구 왕산·을왕리·하나개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 7월 5일부터 옹진군 장경리, 십리포 해수욕장 등이 순차적으로 개장된다.천혜의 자.
  7. 인천 서구, 석남이음숲 테마있는 야간 경관조명 설치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7일 석남이음숲 산책로에 공간별 테마가 있는 `야간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석남2동 지역 명소를 알리고 가꾸며 안전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으로, 2023년 하반기 국비(특교세) 11억원을 확보·설계부터 시공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진행됐다.녹지 산책로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