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Ⅰ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 서원호 기자
  • 등록 2019-02-21 16:49:04

기사수정
  • 클래식 음악으로 듣는 문학의 향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해설음악회’는 해마다 다른 주제를 가지고 거기에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클래식 음악으로 감상하면서 흥미진진한 해설과 함께 클래식 입문자부터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회이다. 


예술칼럼니스트 전원경2019년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해설음악회의 주제는 부천시가 동아시아 최초로 유엔 산하기구 유네스코가 지정한 문학창의도시로 선정된 기념으로 마련하는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이다. 올해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5회에 걸쳐 선보일 해설음악회는 문학작품을 바탕으로 한 클래식 음악작품들을 예술전문작가 전원경의 해설과 촉망받는 젊은 지휘자들이 이끄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로 감상할 수 있다.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의 첫 번째 연주회는 ‘신화와 전설’이라는 제목으로 3월 7일 오후 7시 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현재 서울학생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이자 숙명여대 겸임교수로 활동 중인 지휘자 신은혜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연주, 그리고 예술칼럼니스트 전원경이 청중의 눈높이에 맞는 자세하고 흥미로운 해설로 ‘드뷔시’의 “목신의 오후 전주곡”, ‘포레’의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작품 중 프렐류드”,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베버’의 “오페라 ‘마탄의 사수’ 서곡”, ‘시벨리우스’의 “‘쿠올레마’ 중 슬픈 왈츠”, ‘무소르그스키’의 “교향시 ‘민둥산의 하룻밤’”등을 연주한다. 특히 프로그램 중간 순서에는 부천의 클래식 음악 꿈나무에게 연주기회를 마련해주고자 정식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경기예고 재학생 김호인, 이현호가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단치’의 “클라리넷과 현을 위한 콘서트 소품”, ‘쇼스타코비치’의 “첼로 협주곡 1악장”을 협연하는 의미 있는 순서도 포함되어 있다.

새롭게 시작되는 아름다운 봄 3월에, 지휘자 신은혜와 예술전문작가 전원경, 그리고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들려주는 해설음악회Ⅰ “클래식 음악 문학에 취하다” ‘신화와 전설’의 공연을 통해 부천 유일의 클래식 음악 도서관으로 관객여러분들을 초대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정부, 12.2조 원 규모 추경 의결…산불 복구·AI 산업 집중 지원 정부는 18일 임시 국무회의에서 12조2,000억 원 규모의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하고, 산불 피해 복구와 통상전쟁 피해 기업 지원, 인공지능 산업 육성,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 등에 재정을 집중 투입하겠다고 밝혔다.정부는 이날 오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주재로 제17회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시급한 현안 해..
  2. BNK부산은행, 한국 M&A거래소와 업무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8일(금) 오후, 본점에서 국내 중소·중견 기업 인수합병 전문기관인 한국M&A거래소와 상호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수합병(M&A), 기업공개(IPO) 등 전문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양 기관...
  3. 코이카·조달청, ODA 조달시장 저변 확대 위한 동반자 관계 지속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와 조달청이 국내 공적개발원조(ODA) 조달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간다.코이카는 조달청과 18일 성남시 소재 코이카 본사에서 `차세대 나라장터 이용 전환 협력 및 대외무상원조사업 참여 지원 대상 정부조달물품의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두 기관은 2018년부터 업무협약을 맺...
  4. 문경복 옹진군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문경복 옹진군수가 18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인구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인구감소 지역의 현실을 널리 알리며,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해, 전국 지자체·공공기관이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사회적으.
  5. 이른 더위에 에어컨 수요 67%↑…삼성 ‘AI 무풍콤보’ 인기 급상승 삼성스토어의 1분기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대비 67% 증가하며, 이른 무더위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제적 대응이 가전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특히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AI 기반의 맞춤형 냉방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시작되며 에어컨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삼성스토어에 따르면 올해 1.
  6. 연수구, 행안부와 민·관 합동 `집중안전점검` 추진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6월 13일까지 61일간 주민점검신청제, 부처위임시설 등을 바탕으로 선정된 재난발생 우려 시설에 대한 집중안전점검을 한다.`집중안전점검`은 재난 및 사고발생 우려가 있거나 국민적 관심이 높은 시설물에 대해 집중적인 안전점검을 진행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해소함으로써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
  7. 인천시교육청, 출산육아교육협회와 시민소통 협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7일 ㈔출산육아교육협회(이사장 양진)와 시민소통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교육청은 협회의 교육 관련 제안을 적극 검토하고, 협회는 교육청의 교육 콘텐츠를 커뮤니티에 공유해 학생과 학부모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출산육아교육협회 양진 이사장은 "학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