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 땅에서 난 경기도 전통주…경기술페스타 막 내려
  • 박정현 기자
  • 등록 2023-08-28 17:30:01

기사수정
  • 제1회 경기도 전통주를 위한 경기술페스타 개최
  • 일시장소: 8.25. ~ 8.27. /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 경기주류대상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이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진행한 ‘경기술페스타’가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경기 땅에서 난 경기도 전통주...경기술페스타 막 내려

25일에는 전통주 소개와 전통주 시음 후 맛을 평가해보는 주토크, 전통주 소믈리에 정범균의 현장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통주 경매쇼를 진행했다.

 

26일에는 해설이 있는 경기 술 여행, 전통주 하이볼 시연, 막걸리 빚기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경기도 전통주 및 일반 주류 업체관에서는 관람객들이 자신의 기호에 맞는 술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어 관람객의 만족도가 높았다.

 

소비자 인기투표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술을 선정하기도 했다. 소비자 인기투표에서는 ▲탁주 분야 팔팔양조장 ▲약‧청주 분야 한통술 ▲과실주 분야 애플파파 ▲증류주 분야 주식회사 부자진농업회사법인 ▲정현배주가농업회사법인 ▲기타주류는 농업회사법인 술담화의 인기가 높았다.

 

27일에 열린 ‘경기주류대상’ 시상식에서는 전문가심사와 국민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술 15개 제품에 대하여 시상했다.

 

부문별 대상 중 ▲탁주는 국도양조장(가평)의 ‘국도9도막걸리’ ▲약‧청주는 농업회사법인 추연당 주식회사(여주)의 ‘순향주’ ▲과실주는 그린영농조합법인(안산)의 ‘그랑꼬또 청수 화이트와인 10’ ▲증류주는 농업회사법인 연천양조 주식회사(연천)의 ‘연천우주22’ ▲기타주류는 아이비영농조합법인(양평)의 ‘허니비와인’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 최고의 술로 선정된 전통주 업체들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박람회 참가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주류대상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한국식품연구원 김재호 박사는 “경기미라는 좋은 원료는 맛 좋고 질 높은 술의 근원인만큼 경기술의 발전은 경기미 소비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많은 사랑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경기술페스타를 통해 소비자에게 경기도 술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더불어 좋은 술의 원료인 경기미의 소비도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시흥시,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 지속 추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통한 환경개선을 위해 사업장 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대기방지시설 유지관리 지원사업은 기술·재정 능력이 열약한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방지시설의 성능검사, 기술 인력 파견을 통한 관리지원 및 컨설..
  2. LH,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복합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발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용산 도시재생혁신지구 복합시설 설계공모’ 결과 ㈜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 ㈜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의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토문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의 ‘넥서스 용산(Nexus Yongsan)’이다. 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공동 주관한 이번 공모는 용산 전...
  3. 금천구, 청소년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공유경제…`당신의 금천마켓` 개최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3월 8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금천구청 광장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주민참여형 벼룩시장 `당신의 금천 마켓(당금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행사는 청소년 세대가 `공유경제`의 의미를 공감하고, `나눔의 선순환`을 경험함으로써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
  4. 해양경찰청, 헬기 조종사 자체 양성 개시 해양경찰청(청장 김용진)은 헬기 조종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인력을 선발·양성하는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1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에서 열린 헬기 조종사 자체 양성 입교식에는 해양경찰청과 한서대학교 항공 관련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발된 훈련생은 ▴경위 김규범 ▴...
  5. 과천시, 2025년 청년정책위원회 개최…청년정책에 60억원 투입해 30개 사업 추진 과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1회 과천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심의하고, 향후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전략과 사업계획을 논의했다.청년정책위원회는 `과천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청년정책 전문가, 청..
  6. 안성시, 8204번 안양 범계역 직행좌석형 시내버스 운행 개시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17일 안성종합버스터미널에서 김보라 시장을 비롯해 도시경제국장, 교통정책과장 및 운수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8204번 버스 운행을 위한 개통식을 가졌다.8204번 노선은 안성종합버스터미널에서 수도권 주요 거점인 안양 범계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대학생들과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7. 양천구, `구직 단념` 청년 사회진출 돕는다…최대 350만 원 지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최근 일도 구직활동도 하지 않는 `구직 단념` 청년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추진해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되살리고 사회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을 포기하거나 취업에 대한 의욕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자신감 회복과 취업역량 강화를 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