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상동도서관에서 올해 아동분야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꿈을 요리하는 마법 카페’의 저자 김수영 작가를 초청해 2019 부천의 책 선포식 및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작가, 강연가, 콘텐츠제작자, 발리우드 배우, 꿈꾸는 지구 대표인 김수영 작가는 한때 문제아로 방황의 시기를 겪었지만 현재는 대한민국 대표 꿈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베스트셀러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창작동화 ‘꿈을 요리하는 마법 카페’를 저술하고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는 등 창작과 예술 분야에도 도전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김수영 TV’를 통해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마음스파’ 등 다수가 있다.
이번 행사는 2019 부천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꿈을 요리하는 마법 카페’를 테마로 한 노래, 작가와 관객의 대화 등으로 꾸며진다. 김수영 작가의 책과 꿈에 대한 이야기, 작가의 노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혜정 상동도서관장은 “‘꿈을 요리하는 마법 카페’는 불우한 청소년기 시절 반항과 가출을 일삼는 문제아였지만 꿈 리스트를 만든 뒤 12년간 80개국에서 70여 개의 꿈에 도전한 김수영 작가가 꿈이 가난한 어린이와 성인을 위해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들려주는 작품으로,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동화에 함께 물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선착순 120명을 모집한다.
한편 부천시는 ‘한 도시 한 책읽기’사업으로 릴레이 독서운동, 작가와의 만남, 찾아가는 독서토론회, 독서퀴즈, 청소년 독서토론 캠프 등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