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체험프로그램인 ‘리플레이메이커 시즌5’에 참가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실시하는 리플레이메이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종이팽이 돌리기를 연습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리플레이메이커는 청소년들에게 재활용 재료를 활용해 업사이클 악기를 제작하는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제작한 악기를 가지고 직접 공연할 수 있게 기획한 업사이클 창작 공연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문 예술 강사 지도 아래 폐자원을 활용해 업사이클 악기를 직접 만들고 난타, 실로폰 공연 등 자신들의 아이디어로 공연을 기획해 5월 5일 어린이 날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13일부터 20일, 21일, 27일, 28일, 5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3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3월 12일부터 4월 4일까지이며 11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16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지원 가능하다. 광명시 뿐 아니라 타 지역의 학생도 지원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신이 내놓은 아이디어로 공연도 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더 많이 만들어 보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