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19년도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학부모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2019년도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학부모간담회를 개최했다.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김포시가 주최하는 ‘2019 꿈의 오케스트라 김포’ 사업으로써 2013년 거점기관으로 선정돼 올해로 7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약 70여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제7기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사업 추진방향 및 연간 운영계획 안내, 질의응답 등 사업관계자와 학부모가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는 ‘상호학습’ 과 ‘협력’을 이끌어내는 음악교육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전인적인 성장과 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향상연주회, 정기연주회 뿐만 아니라 관내 병원의 환우들을 위한 찾아가는 연주회를 개최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을 추진 할 예정이다.
이승한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고른 음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존감을 키워 창의적인 인재로 양성하는데 목적을 담고 있다”며 “올해는 적극적인 재능 나눔 실천을 추진해 발전하는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