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즐거움(樂)으로 상권을 두드린다! 관악구, 낙성대 별길 축제‘낙낙별길’ 개최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3-10-19 10:00:01

기사수정
  • 10월 20일, 21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인헌동 봉천로 일대(낙성대역 1~4번출구 뒤편)에서 개최
  • ‘낙낙별길’테마로 주민과 상인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마련

관악구가 선선한 가을 밤, 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 진행한 별빛축제 현장 모습

구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2023 낙성대 별길 축제-낙낙별길’을 열고 관악구 인헌동 봉천로 (낙성대역 1번, 4번 출구 뒤편) 일대를 아름다운 별빛으로 수놓을 예정이다.

 

‘낙낙별길’은 ‘즐거움(樂)으로 상권을 두드린다(KNOCK)’는 의미로, 소상공인의 매출을 늘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축제다.

 

구는 골목상권상인회, 주민자치회 등과 함께 ‘민관 축제추진단’을 구성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으며 ▲별길 놀이터 ▲별길 챌린지 ▲별길 키즈존 ▲별길 피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별길 놀이터’에는 ▲골목상권 상인들이 직접 판매, 운영하는 ‘먹거리 부스’ ▲관악구 청년예술 동아리의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이 열리며,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별길 노래방 ▲콘홀 게임도 마련된다.

 

‘별길 챌린지’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해머게임 ▲도전스톱워치 ▲농구 챌린지 게임이 준비되어 있다.

 

‘별길 키즈존’에서는 ▲도로를 도화지 삼아 그림을 그리는 ‘분필아트 체험’ ▲대형 비누방울 등 가족과 아이가 함께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함께 조명과 해먹, 인디언텐트와 잔디매트 등 캠핑장 분위기의 휴식 공간인 ‘별길 피크닉’을 설치해 주민들에게 안락함과 편안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축제가 열리는 봉천로 200미터 구간에 경관조명을 설치, 이색 포토존을 마련해 축제를 찾는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인근 상권을 이용한 고객들을 위해 영수증 이벤트,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준비할 계획이다.

 

축제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개최되며, 사전 준비 등을 위해 정오부터 오후 11시까지는 행사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주민분들과 상인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라며 “주민분들께서도 ‘낙성대 별길 축제’를 많이 찾아주시어 우리동네 골목상권에서 좋은 추억도 남기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백원국 국토2차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13일부터 본격 가동” 백원국 국토교통부 2차관은 5월 7일(화) 오후 4시 30분,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대회의실(부산 강서구)에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설립위원회 6차 회의를 주재하였다.설립위원회는 작년 11월 1차 회의를 시작으로 5차례 회의를 통해 건설공단의 조직 체계와 정원, 보수 및 임직원 채용 등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왔다. 이번 6차 회의는 설립위원회.
  2. 간협, 총선 및 재·보선 간호사 당선자 축하연 개최 지난 4월 10일 치러진 22대 총선 및 재·보선을 통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간호사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대한간호협회(회장 탁영란)는 7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 에메랄드룸에서 ‘2024년 총선 및 재·보선 간호계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이번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이수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과 ..
  3. 삼성 에어컨, 성수기 맞아 고객 편의성 위한 역량 강화 삼성전자·삼성전자판매·삼성전자로지텍·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 에어컨 성수기를 맞아 판매·배송·서비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위한 역량 강화에 나섰다.삼성스토어에서는 시스템(천정형)∙홈멀티(스탠드형/벽걸이형)∙창문형 에어컨 등 다양한 유형의 무풍에어컨을 설명할 수 있는 전문 매니저를 ...
  4. 조용익 부천시장, 1일 ‘송내2동장’으로 활약…현장 목소리에 집중 조용익 부천시장은 지난 3일 소사구 송내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일 송내2동장’으로 근무하며 주민과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이날 송내2동장으로 변신한 조 시장은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을 반기며 주민편의 원스톱서비스 등 민원 업무를 안내하고 지역 어르신의 주민등록증 사진을 직접 촬영했다. 이어 송내...
  5. 계약시 관리비 세부내역 표기하도록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 개선 법무부와 국토교통부는 상가 관리비 투명화와 임차인의 알 권리 제고를 위해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양식을 개선했다고 밝혔다.개선된 표준계약서 양식에 따르면 상가건물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월 10만 원 이상 정액관리비의 주요 비목별 부과 내역을 세분화하여 표시하여야 하며, 정액이 아닌 경우는 관리비 항목과 산정방식을 명..
  6. 동작 미래 이끌 노량진 60층 랜드마크 청사진 마련한다 동작구가 노량진역 일대에 최고 60층 높이 랜드마크를 조성하는 도시 발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자 ‘노량진역 일대 지역 활성화 용역’을 이달부터 올해 연말까지 추진한다.노량진 일대는 향후 10년 이내에 노량진뉴타운 완성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되며, 수협 및 수도자재부지 개발, 국가철도 지하화 추진 등 획기적인 공간변화를 앞..
  7.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실험실에서 AI 서비스 미리 경험한다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우리WON뱅킹 ‘AI 챗봇’에서 새로운 AI 서비스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실험실’을 도입한다. ‘실험실’은 AI 서비스를 정식 도입하기 전에 사용자가 먼저 경험하고 검증하는 환경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고도화된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급변하는 기술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우리은행은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