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여성비전센터는 오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안산 약초학교’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자격 과정 특강 '안산 약초학교' 교육생 모집 안내문
‘안산 약초학교’는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과 활용법 등을 학습해 개인은 물론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민간 자격증인 약초관리사까지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격과정 특강 프로그램이다.
50시간 이상의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에게는 ‘약초관리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과정의 70%이상 수료 시에는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론 강의는 12회 동안 한약학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한방인문학 - ‘약초이야기’, 생활 속 약초 - ‘실내 약초 정원과 활용 및 도시농업과 약초재배’, 다이어트, 스트레스, 면역에 좋은 약초 등 매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약초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발효식초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시간도 마련되며, 강원도의 약초 시설을 방문해 약초의 생육 과정을 직접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도 2회 마련된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4월 8일 오전 9시부터 안산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하며, 만 18세 이상 안산 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여성비전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