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2017년 맞춤형 부모교육 ‘가족 행복키움 캠프‘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맞춤형 부모교육은 ‘우리가족 행복레시피,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이란 주제로 부모의 양육태도 점검 및 육아관련 부부갈등 해결을 위한 집단상담과 자녀의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양육기술 습득을 위한 교육,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부모-자녀 간에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가족 행복키움 캠프‘등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됐다.
‘가족 행복키움 캠프‘는 11가족, 38명의 가족이 참여했으며 캠프에 참여한 김OO씨는 “상담과 교육을 받은 후 캠프에 참여하게 됐는데 내 아이의 특성에 대해 알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보니 아이에게 더 좋은 부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 같아 큰 도움이 됐고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진행돼 많은 가정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영혜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생애주기별 교육 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장을 열고 건강한 가족친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