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안산…2024 안산 자전거 대축전 성료
  • 민창기 기자
  • 등록 2024-04-29 20:07:14

기사수정

안산시는 지난 28일 오전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안산시민과 경기도 전역의 자전거 애호가 등 1천여 명 이상이 운집한 가운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안산시는 지난 28일 오전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안산시민과 경기도 전역의 자전거 애호가 등 1천여 명 이상이 운집한 가운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안산 자전거 대축전은 `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시민과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에 제10회를 맞이했다.

 

안산시체육회와 경인일보가 주최하고 안산시자전거연맹이 주관, 안산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홍정표 경인일보 사장, 박찬용 안산시자전거연맹 회장, 강정미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발에 앞서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이날 라이딩은 안산호수공원을 출발해 그랑시티자이 방면 수변도로를 돌아오는 초급 코스(8㎞), 화정천 및 안산천을 따라 돌아오는 일반 코스(14㎞)의 비경쟁 퍼레이드로 진행돼 화창한 날씨와 철쭉이 만발한 경치가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중앙광장에서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 참여했고, 자전거 동호인들은 자전거 병원 등 자전거 관련 부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참가자분들께서는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에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시면서 안전에 유의해 건강한 라이딩을 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자전거 타기에 많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이번 자전거 대축전 행사 개최 이외에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방치 자전거 수거 재활용 사업 ▲찾아가는 꿈나무 방문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세훈 시장, 보라매공원 방문…“서울국제정원박람회, 정원도시 서울의 매력 세계에 알릴 것” 오세훈 서울시장이 5월 개최 예정인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보라매공원을 방문하고, 현장을 찾은 시민들과 직접 소통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21일 오후, 오는 5월 22일부터 열릴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의 개최지인 서울 보라매공원을 찾아 행사 준비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그는 공원 곳곳을...
  2. 정부, 울산·경북·경남 산불에 재난사태 선포…범정부 총력 대응 나서 행정안전부는 3월 22일 오후 전국적으로 발생한 동시다발 산불 피해에 대응하기 위해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경상남도 일원에 재난사태를 선포하고, 범정부 차원의 대응체계를 가동했다.행정안전부는 이날 18시를 기해 울산시, 경북도, 경남도 일원에 대해 재난사태를 선포했다. 이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6조에 따른 조치로, 전국...
  3. 광명경찰서, “우회전 일단 멈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광명경찰서는 모범운전자회와 함께 출근길 교차로에서 ‘우회전 일시정지’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광명경찰서(서장 양동재)는 광명경찰서모범운전자회(회장 윤점희)와 함께 ‘우회전 일시정지’ 생활화를 위한 시민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을 출근 시간대...
  4. 경기융합타운 광장 ‘경기도담뜰’ 개장…도민 품으로 돌아온 소통의 뜰 경기도는 수원 광교 경기융합타운에 도민 소통광장 ‘경기도담뜰’을 개장하고, 준공 기념행사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공간의 비전을 제시했다.경기도는 광교 경기융합타운 내 마련된 ‘경기도담뜰’에서 준공 기념행사를 열고, 이 공간을 도민에게 공식적으로 개방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입...
  5. 백원국 국토부 차관, 안산선 지하화 현장 시찰…“정부 선도사업 차질 없이 추진”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안산선 철도 지하화 사업 현장을 시찰하고, 정부 선도사업으로서의 차질 없는 추진과 안전관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안산시는 21일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이 안산시 초지역~중앙역 구간에서 추진 중인 ‘안산선(4호선) 철도 지하화 통합 개발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추진 ...
  6. 경기·충남, ‘베이밸리 상생협력’ 본격 시동…13개 사업 추진 경기도와 충청남도가 평택호·아산호 일대를 중심으로 교통·물류, 탄소중립, 해양관광, 일자리 등 4대 분야 13개 상생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경기도와 충청남도는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베이밸리 상생협력사업 공동보고회’를 열고, 양 도 간 상생발전을 위한 13개 사업의 본격 추진을 선언했다. 보고회에..
  7. 서울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민 외출 자제" 당부 서울시가 25일 오후 1시를 기해 미세먼지(PM-10) 시간당 평균 농도가 150㎍/㎥ 이상 2시간 지속됨에 따라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하고 시민들에게 외출 자제와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다.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5일 서울 전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시간당 평균 156㎍/㎥(12시), 164㎍/㎥(13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세먼지 농도 상승은 지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