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가 제23회 영화제를 함께 만들어갈 자원활동가를 모집 한다고 밝혔다. 지원접수 기간은 오는 5월 5일까지이며, 합격자는 6월 7일에 발표한다.
모집 분야와 인원은 기술·기획·마케팅·산업프로그램·온라인·초청·프로그램·총무회계·행사운영·홍보팀 등 32개 소속, 총 362명이다. BIFAN 현장에서, 열정과 책임감을 갖고 헌신할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BIFAN은 자원활동가에게 유니폼과 기념품, 배지 및 소정의 활동비 등을 지급할 계힉이다. 활동을 마친 뒤에는 인증서도 수여한다. 이후 자원활동가들은 2020년부터 BIFAN에서 관람 티켓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단, 이때에는 자원활동가 배지를 지참해야 한다.
“모여라! 300명의 친구! 300가지의 짜릿함”이라는 카피처럼 BIFAN 자원활동가 모집 공고를 접한 네티즌들은 친구들과 함께 참가하겠다며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작년에 진짜 재미있었는데 올해도 친구랑 지원 각” “딱 기말고사 끝나고 시작! 지원해보겠습니다!” “나는 지원 완료!! 너도 빨리 지원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원하려면 BIFAN 자원활동가 홈페이지에서 ‘지원하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자원활동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