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반갑다 여름방학, 구로구 자치회관 프로그램 풍성
  • 김미경 기자
  • 등록 2024-07-17 09:32:32

기사수정
  • 초등ㆍ중학생 대상…체험형 프로그램, 드론, 댄스, 만들기까지 다양

구로구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16개 동 자치회관에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자치회관 프로그램에서 댄스를 배우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수 마련됐다.

 

구로1동은 ‘구일 꿈나무 스케이트 배우기’를, 구로2동은 ‘재미가 팜팜! 스마트팜 꼬마 농부 체험’을, 구로5동은 ‘누에 농촌체험’을, 오류1동은 ‘떠나자! 만화와 로봇의 세계로’를 운영한다.

 

가리봉동, 개봉2동, 개봉3동의 케이팝 방송댄스와 고척1동의 실내컬링처럼 몸을 신나게 움직일 수 있는 수업도 준비됐다.

 

4차산업 기술과 관련된 과정으로는 개봉1동의 드론 날리기, 오류2동의 ‘고고유물 3D펜 디자이너’가 있다.

 

만들기와 그리기 강좌도 진행한다. 신도림동의 ‘신나는 문화유산탐험과 향이 나는 엘이디(LED) 무드조명’, 구로3동의 ‘나도 반려 식물가’, 구로4동의 ‘나만의 글라스아트 휴지케이스 꾸미기’, 고척2동과 수궁동의 라탄공예, 항동의 ‘어린이 서양미술사’가 있다.

 

운영 프로그램과 일정이 동별로 달라 자세한 사항은 각 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방학을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4차산업 기술과 체험형 프로그램 등 보다 많은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남동구, 승기천변 연결녹지 정비…남동산단 내 녹색 휴게공간 조성 인천시 남동구는 남동국가산업단지 내 녹색 휴게공간 확충을 위해 승기천변 연결녹지(고잔동 746-2번지 일원)를 산책로로 새롭게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남동산단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사업은 보행공간이 부족한 승기천로의 동막교∼선학교 구간 약 4㎞의 연결녹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구는 이 구간에 위험 수목을 제거하고,...
  2. 용인특례시, 지역 내 모든 사육 한우에 럼피스킨 긴급 백신 접종 완료 용인특례시는 지역 내 모든 한우 농가에 럼피스킨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8월 12일 안성시 한우농가에서 럼피스킨 감염 한우가 발생하자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지역 내 221개 농가 1만 4464두에 대해 백신 접종을 마무리했다. 50두 미만의 한우 사육 농가에는 공수의사와 축협, 공무원으로 이뤄진 백신접종반(3개반 9명)을 편성...
  3. `고령친화도시` 수원, 어르신 존중·배려하는 환경 조성한다 `고령친화도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노인 시설,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에 `유니버설디자인`을 적용해 어르신들이 불편 없이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BF`(barrier-free, 장애물 없는 환경) 인증 기준과 인권에 기반을 둔 유니버설 디자인은 물리적 장애물, 심리적인 장벽 등을 제거해 성별·연령·국적·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
  4. 가스공사, 당진기지 4기 저장탱크 지붕 상량작업 성공적 마무리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지난 8월 14일, 당진LNG생산기지에서 27만㎘ LNG 저장탱크 4기의 지붕 상량(Roof Air-Raising)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지붕 상량은 무게 1,350 톤의 지붕을 LNG저장탱크의 바닥에서 제작한 후, 탱크 바닥과 지붕 사이에 공기를 주입해 45미터까지 부양하는 작업으로, 이는 다른 공법에 비해 저장탱크 공사기간...
  5. 부평구, 외국인 운영 업소 1대1 맞춤 위생지도 실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오는 30일까지 외국인, 귀화한국인 등 운영 업소 204곳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1대1 맞춤 위생지도를 실시한다.이번 위생지도는 업소의 위생 취약 사항을 발견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위생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구는 외국인들의 눈높이에 맞춰 식품위생법령에 대한 안내와 함...
  6. 광명소방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 홍보 광명소방서는 지속되는 무더위 속 냉방용품 등 전기 사용량 급증에 따른 화재 발생 예방을 위한 여름철 화재안전관리 요령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전국적으로 체감온도 35도 안팎의 폭염이 이어지고 서울지역은 26일째 열대야가 지속되며 역대 최장 열대야를 기록하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다.  이처럼 무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
  7. ’2학기, 초등학교 100개교에 놀이 중심 ‘늘봄 미디어교육’ 지원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한국언론진흥재단(언론재단)과 함께 ’24년 2학기에 초등학교 100개교를 대상으로 ‘늘봄학교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늘봄학교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늘봄학교 프로그램: ’24년 2학기부터 전국으로 확대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매일 2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