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포영화는 여름’ 뻔한공식 깨진다, 올해 1계절1공포 장식할 영화는?
  • 김영찬 기자
  • 등록 2019-05-13 15:04:49

기사수정

‘공포는 여름’이란 공식이 깨진다. 올해는 사계절 내내 화제의 공포 기대작들이 관객들을 찾아온다. 


오는 23일 개봉을 앞둔 ‘더 보이’를 시작으로 여름부터 가을, 겨울까지, 2019년 화제의 공포 기대작들이 시즌별로 찾아오며 사계절 내내 극장가를 책임질 전망이다.


올봄, 최초의 슈퍼히어로 호러로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더 보이’부터 여름 ‘애나벨 집으로’, 가을 ‘그것: 챕터 2’, 그리고 겨울 ‘닥터 슬립’까지 극장가의 한 해를 꽉 채울 공포 영화들을 소개한다.


영화 ‘더 보이’ 포스터

가장 먼저 관객들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작품은 바로 ‘더 보이’다. 오는 23일 개봉하는 ‘더 보이’는 다른 세계에서 온 특별한 힘을 가진 소년 브랜든이 사악한 존재로 자라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SF 호러다. 


슈퍼히어로의 힘을 가진 브랜든(잭슨 A. 던)이 인류를 위협할 끔찍한 재앙이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국내 영화 팬들 사이에서는 ‘슈퍼맨의 흑화 버전’이라 불리고 있다. 히어로 무비의 전형성을 뒤집은 발칙한 상상력이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고 있다. 이제껏 본 적 없는 초인적인 힘을 가진 역대급 호러 캐릭터 브랜든의 탄생을 예고한다.


영화 ‘애나벨 집으로’ 포스터

봄 극장가 대미를 장식할 ‘더 보이’에 이어 뜨거운 여름을 식혀줄 작품은 ‘애나벨 집으로’다. 


‘애나벨’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로, 공포 영화의 대가 제임스 완이 제작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2020년 개봉 예정인 ‘컨저링 3’와 세계관이 이어지는 중요한 작품으로, 호러 팬들은 놓치면 안 될 공포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그것: 챕터 2’ 포스터

선선해지는 가을을 더욱 서늘하게 만들 영화는 ‘그것: 챕터 2’다. 


‘그것: 챕터 2’는 2017년도 개봉한 ‘그것’의 27년 후 이야기다. 성인이 된 ‘루저 클럽’ 멤버들과 함께 전편의 빌런 페니 와이즈(빌 스카스가드)의 재등장으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영화 ‘닥터 슬립’ 포스터

겨울을 장식할 ‘닥터 슬립’도 빼놓을 수 없다.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 원작이자 공포 스릴러 명작인 스탠리 큐브릭 감독 ‘샤이닝’(1980)의 후속작으로 시선을 모은다. 


무려 39년의 기다림 끝에 만나는 속편으로, 어른이 된 대니 토랜스(이완 맥그리거)의 이야기를 그리며 사계절의 마지막 공포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봄 막바지 공포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제작진이 만든 최초의 슈퍼히어로 호러 ‘더 보이’는 5월 23일 개봉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서초구
국민신문고
HOT ISSUE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우드맥킨지, 에너지 전환을 정의하는 5개 도표 공개 탈탄소화, 전기화, 지정학적 변화로 에너지 지형이 빠르게 달라지고 있는 가운데, 우드맥킨지가 호라이즌(Horizon) 보고서 최신판을 통해 에너지 분야를 형성하는 핵심 동향을 보여주는 5개의 설득력 있는 도표를 공개했다.보고서 ‘컨버세이션 스타터: 화두가 되어줄 5개 에너지 도표(Conversation Starters: Five Energy Charts to Get You Talking)’에 ...
  2. 11월 ICT 수출, 205억 달러 돌파…13개월 연속 상승 2024년 11월 정보통신산업(ICT) 수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13개월 연속 증가하며 205억 달러를 기록,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가 주요 품목으로 자리 잡았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4년 11월 ICT 수출이 205억 달러, 수입이 124억 달러로 집계돼 무역수지 흑자 80.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반도체와 컴퓨터·주변기기 수출 호조..
  3. 국토교통부, 해외건설 수주 지원 강화…"민관합동으로 고부가가치 시장 공략" 국토교통부는 19일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기업의 수주 현황과 애로사항을 점검하며, 민관합동 수주지원단 운영 및 투자개발사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국토교통부는 19일 오전 진현환 차관 주재로 서울 해외건설협회에서 ‘해외건설시장 동향 점검회의’를 열고, 국내 건설기업의 해외 수주 동..
  4. LG생활건강, 세상 포근한 아기 빨래 위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 출시 LG생활건강의 베이비&키즈 전문 브랜드 베비언스에서 성분은 물론, 부드러움까지 생각한 ‘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를 출시했다.베비언스 센서티브 베이비 섬유유연제 시그니처는 기존 섬유유연제 양의 1/3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내는 3X 초고농축 포뮬러[1]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적은 양으로도 포근한 향기...
  5. 가재울청소년센터, 2024년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연구결과 보고회 성료 재울청소년센터(관장 김용대)는 지난 12월 12일(목) ‘청소년활동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청소년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청소년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를 위해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청소년·청년 발달 연구실(책임자: 김현경 교수).
  6. 평택~오산 등 전국 8개 구간 도로, 16일부터 순차 개통 경기 경기 평택~오산, 충북 증평~음성 등 전국 8개 일반국도 구간이 12월 1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된다. 국토교통부는 도로 교통정체 해소와 사고 위험 지역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으며, 총 사업비 7,737억 원을 투입해 61.6km의 도로 신설 및 확장을 완료했다.이번 개통 도로는 지역별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물류 효율성을 높이며, 사고...
  7. 헬스장·수영장 이용료, 2025년부터 소득공제 시행 2025년 7월부터 헬스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가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에 포함되어, 총급여 7천만 원 이하 국민은 연간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이용료의 30%를 소득공제로 받을 수 있게 된다.문화체육관광부는 2025년 7월 1일부터 헬스장(체력단련장)과 수영장 시설 이용료를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으로 포함한다고 12월 15일 밝혔다. 이 제도는 지난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